2019-09-30Tech
투게더 2025 플러스 전략 (Strategy TOGETHER 2025+)

| 다가올 미래 세대의 모빌리티 구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속한 폭스바겐 그룹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 세대를 위한 모빌리티 구현”이라는 새로운 비전 안에서 보다 정교화 된 그룹 전략인 ‘투게더 2025 플러스(TOGETHER 2025+)’를 통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만들 것입니다. 특히 자동차의 전동화, 디지털 네트워킹 그리고 자율 주행을 통해 보다 깨끗하고, 조용하고, 똑똑하고, 안전한 차량을 만들 것을 약속합니다. 보다 고차원적인 감성을 충족시켜 전례 없는 주행 경험 제공을 제공할 것 입니다. 이러한 전략들은 기후 변화 대처 및 환경보호 솔루션의 일부가 될 뿐 아니라 앞으로도 현대적, 개성적, 경제적인 이동 수단의 주춧돌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전략의 기틀이 되는 우리의 가치
– 우리는 환경과 사회를 위한 책임을 집니다.
– 우리는 정직하게 행동하며 잘못된 것을 이야기합니다.
– 우리는 새로운 지평을 엽니다.
– 우리는 다양성과 더불어 삽니다.
– 우리는 우리의 일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 우리를 지향하고 나를 지양합니다.
– 우리는 약속을 지킵니다.
폭스바겐 그룹은 철저한 청렴함을 갖춰 진정으로 존중 받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청렴, 준법, 문화, 리스크 관리, 인사 등을 두루 갖춘 전 그룹 대상의 청렴 및 준법 프로그램 ‘투게더포인테그리티(Together4Integrity, T4I)’를 시작했습니다. 관리자, 직원 구분 없이 언제 어디서든 청렴함과 법규를 지키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고객, 주주, 협력사 그리고 우리 자신에게 위의 7가지 주요 원칙을 약속했습니다. 이 원칙들은 폭스바겐 그룹과 연계된 모든 브랜드, 기업, 국가 내에서 유효합니다.
| 가치 실현을 위한 4대 목표
1. 기분 좋은 고객
폭스바겐 그룹의 디지털 에코시스템은 고객 삶 전체를 차량 안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의 DNA가 새겨진 개성 강한 브랜드들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것은 우리 브랜드를 권유하는 충성 고객을 만드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 훌륭한 회사
폭스바겐 그룹은 평등한 기회, 매력적이고 현대적인 근무환경 그리고 지속성 있는 업무 조직을 통해 직원들의 만족과 동기 부여를 유도하고자 합니다. 개방적, 긍정적, 협력적인 사내 문화와 인력의 다양성, 귀감과 영감을 동시에 갖춘 리더십을 기반으로 최고의 글로벌 인재들을 결집시켜 함께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3. 환경, 안전, 청렴
폭스바겐 그룹은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제조사로서 환경 문제에 대한 책임을 이행하고 길을 앞서고자 합니다. 우리는 환경 보호와 정책 규율 이행을 위해 2050년까지 그룹 전체의 탄소 중립화가 완료되는 것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청렴, 규칙과 법률의 준수, 고객의 안전, 차후 해결 및 방지책 마련을 위한 오류 내용의 공개 등을 그룹의 최우선 원칙으로 두고 모든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4. 수익 경쟁력
새로운 모빌리티 세상에서의 성공을 위해 폭스바겐 그룹은 효율성, 생산성, 수익성 측면에서 업계의 기준을 설정할 것이며, 그룹의 강점과 미래 지향성이 충분히 반영된 시가 총액을 달성하는 것 역시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 전략을 구성하는 5개 모듈 별 주요 조치 사항
그룹이 가진 최대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선 브랜드 전략, 지역 전략, 인사 전략이 적재적소에 그 역할을 해야 합니다. 수시로 진화할 전략의 성공을 담보하기 위해 우리는 ‘투게더 2025 플러스’의 틀 안에서 5개의 업무 패키지 모듈을 정했습니다.
최상의 거버넌스 달성 : 집중, 능률, 신뢰
우리의 목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능률적인 모기업이 되어 소속 브랜드들을 관리하고 브랜드 간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것입니다. 이해 관계자들로 하여금 폭스바겐이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그룹, 믿을 수 있는 그룹, 지속 가능하며 투명한 그룹으로 인지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최상의 거버넌스’ 모듈은 탈 탄소 인덱스를 활용해 측정 가능하고 투명한 이산화탄소 감축 과정을 제시하는 등 우리의 결점을 체계적이고 일관된 방식으로 해결합니다.
최상의 성과 달성 : 효율성, 수익성, 지속 가능성
우리는 2025년까지 폭스바겐 그룹의 효율성, 생산성, 수익성의 기준을 정립할 것을 선언했습니다. 그룹 이해 관계자, 사회, 환경에 대한 장기적인 책임 이행과 미래 세대 모빌리티에 대한 적극적 투자의 기반 조성을 위해 보다 성공적인 재무 성과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최상의 성과’ 모듈로 높은 수준의 재무 목표를 설정했고, 핵심 성과 지표(KPI)를 통해 목표 달성 과정을 투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7-8%의 매출수익률(Return on Sale, ROS)을 달성하기 위해 그룹 전사의 재무 성과를 공격적으로 늘려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투자수익률(Return on Sale, ROI)에 집중하여 회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목표는 2025년 자동차 사업부문 투자수익률(ROI) 15% 이상 달성입니다.
최상의 브랜드 자산 확보 : 브랜드 정교화, 잠재력 견인
‘최상의 브랜드 자산’ 모듈에서는 폭스바겐 그룹의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성장하는 동안 복잡해진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재편성하고 정교화 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각 브랜드의 프로필, 브랜드 미션, 핵심 경쟁자들을 명확히 정의하고 지역 별 고객들의 바람과 라이프스타일까지 더해 미래의 디자인, 제품, 서비스, 브랜드의 외형 등을 결정하게 됩니다 또한 디지털 시대에 맞는 브랜드 별 일관된 포트폴리오와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해 다가오는 주요 트렌드 및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맞춘 이상적인 포트폴리오를 2030년까지 마련하려 합니다.
소프트웨어(차량) 기업화 : ‘테크 컴퍼니’가 되어가는 여정
현재까지의 성공을 유지하는 것만으로 앞으로의 성공을 담보할 수 없습니다. ‘소프트웨어(차량) 기업화’ 모듈은 소프트웨어 분야를 폭스바겐 그룹의 새로운 핵심 역량으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우리 목표는 2025년까지 폭스바겐 그룹과 산하 브랜드들이 최고의 자동차 제조사 만이 아닌 매력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서비스의 대명사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동차 사업 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조직적으로 분리한 첫 번째 제조사입니다. 현재 업계의 기준이 될 그룹 전 브랜드 공용의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폭스바겐 차량 클라우드 (Volkswagen Automotive Cloud)’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2025년까지 그룹 모든 신차에 그룹 자체 소프트웨어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그룹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제3자에게 개방되어 있어 그 규모에 있어 업계를 압도합니다.
유수한 리더십 발휘 : 다능함, 청렴함, 견고함
‘유수한 리더십 발휘’ 모듈에서는 폭스바겐그룹의 경영 방향성과 인재상을 근본적으로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2025년까지 우리 그룹은 열린 동업자 정신과 가치 중심에 기반한 리더십을 보유한 회사의 표본이 되려 합니다. 여성 및 해외 관리자 채용에 대한 명확하고 측정 가능한 지표를 만드는 등 적절한 인재 배치를 위한 인사 계획을 체계화하고 있는데, 특히 리더십의 다양성을 두드러지게 강화할 예정입니다.
|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핵심 사업별 직무 전략
– 구매 부서
구매 부서는 그룹을 위한 최선의 비용 구조를 계산해 최적의 고객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합니다. 공급 업체 혁신, 그룹 내 시너지 창출 그리고 모든 면에서 출중한 공급망 확보를 목표로 합니다.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부여 받아 발 빠른 원가 관리, 신규 기술의 가격 선도력 획득, 시장에 대한 이해 등을 수행하는 것이 구매 전략의 핵심입니다.
– 판매 부서
판매 부서는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혁신적 모빌리티의 뛰어난 판매 및 유통을 통해 그룹의 장기적인 수익을 보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초를 쌓습니다. 이들의 목표는 ‘즐거운 고객(Customer Delight)’을 만드는 것이며, 임무는 새로운 시장을 정복하고 폭넓은 고객들에게 폭스바겐 브랜드들의 독특하고 강렬한 포지션을 만드는 것입니다.
– 재무 부서
재무 부서는 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유념하여 재정 방향성을 설정합니다. 그룹의 수익성, 유동성 및 재무 안정성의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기에 유능한 팀이 요구되며, 확실한 준법 및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갖춰야 합니다. 이와 같은 요소들과 함께 신뢰도, 충성도, 개방성에 기반한 이해 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을 맺을 것입니다.
– 청렴 및 법무 부서
본 부서의 전략적 목표는 청렴과 준법을 그룹 직원 일과의 기초로 정립시켜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 가장 기본적인 영역에서 쌓는 것입니다. 특히 고객 및 직원들을 위법 리스크로부터 보호하며, 청렴 및 법무, 데이터 보호, 준법 및 리스크 관리 등을 전문적으로 담당합니다.
– 연구개발 부서
기술 혁신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선구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설계하는 핵심 역할을 합니다. 연구 개발 부서 직원들은 이 막대한 책임을 이미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룹 내 시너지 창출과 효율의 극대화를 위해 긴밀한 전문가 네트워킹, 동등한 협력적 관계, 업무 환경의 혁신, 선택적 개발 활동 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생산 부서
생산 부서의 비전은 업무 구조의 미래화, 효율성 개선, 절차의 지능화 그리고 미래 시장, 경쟁사 관계, 제품, 환경문제, 혁신 등을 예상한 다목적 생산 네트워크를 통해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생산 및 유통을 통해 사람, 브랜드, 기계간의 지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지능적 네트워크는 그룹 생산의 강점과 잠재력을 통합해 해당 결과물로 폭스바겐 그룹을 보다 미래지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품질 부서
품질 부서의 역할은 전세계 고객에게 탁월한 품질과 믿을 수 있는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역별 시장 상황을 지켜보며 ‘고객의 목소리’를 주요 프로세스의 키로 사용합니다. 품질에 대한 집요함은 현재와 미래의 모빌리티 솔루션 전체를 이끌어 갈 것 입니다.
– 인사 부서
인사 및 조직관리 부서의 전략적인 목적은 다양성과 청렴함, 감사와 존중을 높여가는 것을 폭스바겐 그룹을 훌륭한 고용주로서 포지셔닝하는 것입니다. 모든 직원들이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개인별 성장 진로, 다양한 훈련 기회, 현대적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이유입니다. 해당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종합적 뼈대는 모범된 리더십과 협동 정신 및 독창성으로 다져진 기업문화로부터 만들어 집니다.
– 그룹 정보 시스템 부서
IT 영역의 전략적 목표는 모든 업무에 있어 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일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의 IT 솔루션 제공, 진취적인 데이터 보호, 매력적인 업무 환경 마련입니다. 글로벌 IT 전문가들의 뛰어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혁신을 앞당기고 신뢰성을 확보할 것입니다.
| 혁신, 지속가능성, 수익성을 위한 브랜드 및 지역 전략
폭스바겐
폭스바겐의 ‘트랜스폼 2025 플러스(TRANSFORM 2025+)’ 전략은 “사람을 전진시킨다”는 강력한 비전 아래 “전기차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서 생산의 미래를 구현해내는 것이며, 독창성과 열정으로 사회 발전과 고객의 안녕에 기여할 것”을 전략적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아우디
아우디 그룹은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앞두고 고객을 위한 혁신 기술과 뛰어난 디자인을 기반으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가장 진보적인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동종 업계에서 가장 탄탄한 전기차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며, 2020년대 중반부터 매년 약 백만 대의 전기 자동차 판매를 달성할 예정입니다. 탄소 중립의 프리미엄 모빌리티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까지 아우디 자동차의 탄소 배출량을 차량 수명 기간 동안 30%까지 감축하고, 2050년까지는 완벽한 탄소 중립 기업이 될 예정입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속한 폭스바겐 그룹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 세대를 위한 모빌리티 구현”이라는 새로운 비전 안에서 보다 정교화 된 그룹 전략인 ‘투게더 2025 플러스(TOGETHER 2025+)’를 통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만들 것입니다. 특히 자동차의 전동화, 디지털 네트워킹 그리고 자율 주행을 통해 보다 깨끗하고, 조용하고, 똑똑하고, 안전한 차량을 만들 것을 약속합니다. 보다 고차원적인 감성을 충족시켜 전례 없는 주행 경험 제공을 제공할 것 입니다. 이러한 전략들은 기후 변화 대처 및 환경보호 솔루션의 일부가 될 뿐 아니라 앞으로도 현대적, 개성적, 경제적인 이동 수단의 주춧돌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전략의 기틀이 되는 우리의 가치
– 우리는 환경과 사회를 위한 책임을 집니다.
– 우리는 정직하게 행동하며 잘못된 것을 이야기합니다.
– 우리는 새로운 지평을 엽니다.
– 우리는 다양성과 더불어 삽니다.
– 우리는 우리의 일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 우리를 지향하고 나를 지양합니다.
– 우리는 약속을 지킵니다.
폭스바겐 그룹은 철저한 청렴함을 갖춰 진정으로 존중 받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청렴, 준법, 문화, 리스크 관리, 인사 등을 두루 갖춘 전 그룹 대상의 청렴 및 준법 프로그램 ‘투게더포인테그리티(Together4Integrity, T4I)’를 시작했습니다. 관리자, 직원 구분 없이 언제 어디서든 청렴함과 법규를 지키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고객, 주주, 협력사 그리고 우리 자신에게 위의 7가지 주요 원칙을 약속했습니다. 이 원칙들은 폭스바겐 그룹과 연계된 모든 브랜드, 기업, 국가 내에서 유효합니다.
| 가치 실현을 위한 4대 목표
1. 기분 좋은 고객
폭스바겐 그룹의 디지털 에코시스템은 고객 삶 전체를 차량 안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의 DNA가 새겨진 개성 강한 브랜드들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것은 우리 브랜드를 권유하는 충성 고객을 만드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 훌륭한 회사
폭스바겐 그룹은 평등한 기회, 매력적이고 현대적인 근무환경 그리고 지속성 있는 업무 조직을 통해 직원들의 만족과 동기 부여를 유도하고자 합니다. 개방적, 긍정적, 협력적인 사내 문화와 인력의 다양성, 귀감과 영감을 동시에 갖춘 리더십을 기반으로 최고의 글로벌 인재들을 결집시켜 함께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3. 환경, 안전, 청렴
폭스바겐 그룹은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제조사로서 환경 문제에 대한 책임을 이행하고 길을 앞서고자 합니다. 우리는 환경 보호와 정책 규율 이행을 위해 2050년까지 그룹 전체의 탄소 중립화가 완료되는 것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청렴, 규칙과 법률의 준수, 고객의 안전, 차후 해결 및 방지책 마련을 위한 오류 내용의 공개 등을 그룹의 최우선 원칙으로 두고 모든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4. 수익 경쟁력
새로운 모빌리티 세상에서의 성공을 위해 폭스바겐 그룹은 효율성, 생산성, 수익성 측면에서 업계의 기준을 설정할 것이며, 그룹의 강점과 미래 지향성이 충분히 반영된 시가 총액을 달성하는 것 역시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 전략을 구성하는 5개 모듈 별 주요 조치 사항
그룹이 가진 최대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선 브랜드 전략, 지역 전략, 인사 전략이 적재적소에 그 역할을 해야 합니다. 수시로 진화할 전략의 성공을 담보하기 위해 우리는 ‘투게더 2025 플러스’의 틀 안에서 5개의 업무 패키지 모듈을 정했습니다.
최상의 거버넌스 달성 : 집중, 능률, 신뢰
우리의 목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능률적인 모기업이 되어 소속 브랜드들을 관리하고 브랜드 간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것입니다. 이해 관계자들로 하여금 폭스바겐이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그룹, 믿을 수 있는 그룹, 지속 가능하며 투명한 그룹으로 인지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최상의 거버넌스’ 모듈은 탈 탄소 인덱스를 활용해 측정 가능하고 투명한 이산화탄소 감축 과정을 제시하는 등 우리의 결점을 체계적이고 일관된 방식으로 해결합니다.
최상의 성과 달성 : 효율성, 수익성, 지속 가능성
우리는 2025년까지 폭스바겐 그룹의 효율성, 생산성, 수익성의 기준을 정립할 것을 선언했습니다. 그룹 이해 관계자, 사회, 환경에 대한 장기적인 책임 이행과 미래 세대 모빌리티에 대한 적극적 투자의 기반 조성을 위해 보다 성공적인 재무 성과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최상의 성과’ 모듈로 높은 수준의 재무 목표를 설정했고, 핵심 성과 지표(KPI)를 통해 목표 달성 과정을 투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7-8%의 매출수익률(Return on Sale, ROS)을 달성하기 위해 그룹 전사의 재무 성과를 공격적으로 늘려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투자수익률(Return on Sale, ROI)에 집중하여 회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목표는 2025년 자동차 사업부문 투자수익률(ROI) 15% 이상 달성입니다.
최상의 브랜드 자산 확보 : 브랜드 정교화, 잠재력 견인
‘최상의 브랜드 자산’ 모듈에서는 폭스바겐 그룹의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성장하는 동안 복잡해진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재편성하고 정교화 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각 브랜드의 프로필, 브랜드 미션, 핵심 경쟁자들을 명확히 정의하고 지역 별 고객들의 바람과 라이프스타일까지 더해 미래의 디자인, 제품, 서비스, 브랜드의 외형 등을 결정하게 됩니다 또한 디지털 시대에 맞는 브랜드 별 일관된 포트폴리오와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해 다가오는 주요 트렌드 및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맞춘 이상적인 포트폴리오를 2030년까지 마련하려 합니다.
소프트웨어(차량) 기업화 : ‘테크 컴퍼니’가 되어가는 여정
현재까지의 성공을 유지하는 것만으로 앞으로의 성공을 담보할 수 없습니다. ‘소프트웨어(차량) 기업화’ 모듈은 소프트웨어 분야를 폭스바겐 그룹의 새로운 핵심 역량으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우리 목표는 2025년까지 폭스바겐 그룹과 산하 브랜드들이 최고의 자동차 제조사 만이 아닌 매력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서비스의 대명사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동차 사업 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조직적으로 분리한 첫 번째 제조사입니다. 현재 업계의 기준이 될 그룹 전 브랜드 공용의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폭스바겐 차량 클라우드 (Volkswagen Automotive Cloud)’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2025년까지 그룹 모든 신차에 그룹 자체 소프트웨어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그룹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제3자에게 개방되어 있어 그 규모에 있어 업계를 압도합니다.
유수한 리더십 발휘 : 다능함, 청렴함, 견고함
‘유수한 리더십 발휘’ 모듈에서는 폭스바겐그룹의 경영 방향성과 인재상을 근본적으로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2025년까지 우리 그룹은 열린 동업자 정신과 가치 중심에 기반한 리더십을 보유한 회사의 표본이 되려 합니다. 여성 및 해외 관리자 채용에 대한 명확하고 측정 가능한 지표를 만드는 등 적절한 인재 배치를 위한 인사 계획을 체계화하고 있는데, 특히 리더십의 다양성을 두드러지게 강화할 예정입니다.
|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핵심 사업별 직무 전략
– 구매 부서
구매 부서는 그룹을 위한 최선의 비용 구조를 계산해 최적의 고객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합니다. 공급 업체 혁신, 그룹 내 시너지 창출 그리고 모든 면에서 출중한 공급망 확보를 목표로 합니다.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부여 받아 발 빠른 원가 관리, 신규 기술의 가격 선도력 획득, 시장에 대한 이해 등을 수행하는 것이 구매 전략의 핵심입니다.
– 판매 부서
판매 부서는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혁신적 모빌리티의 뛰어난 판매 및 유통을 통해 그룹의 장기적인 수익을 보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초를 쌓습니다. 이들의 목표는 ‘즐거운 고객(Customer Delight)’을 만드는 것이며, 임무는 새로운 시장을 정복하고 폭넓은 고객들에게 폭스바겐 브랜드들의 독특하고 강렬한 포지션을 만드는 것입니다.
– 재무 부서
재무 부서는 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유념하여 재정 방향성을 설정합니다. 그룹의 수익성, 유동성 및 재무 안정성의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기에 유능한 팀이 요구되며, 확실한 준법 및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갖춰야 합니다. 이와 같은 요소들과 함께 신뢰도, 충성도, 개방성에 기반한 이해 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을 맺을 것입니다.
– 청렴 및 법무 부서
본 부서의 전략적 목표는 청렴과 준법을 그룹 직원 일과의 기초로 정립시켜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 가장 기본적인 영역에서 쌓는 것입니다. 특히 고객 및 직원들을 위법 리스크로부터 보호하며, 청렴 및 법무, 데이터 보호, 준법 및 리스크 관리 등을 전문적으로 담당합니다.
– 연구개발 부서
기술 혁신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선구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설계하는 핵심 역할을 합니다. 연구 개발 부서 직원들은 이 막대한 책임을 이미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룹 내 시너지 창출과 효율의 극대화를 위해 긴밀한 전문가 네트워킹, 동등한 협력적 관계, 업무 환경의 혁신, 선택적 개발 활동 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생산 부서
생산 부서의 비전은 업무 구조의 미래화, 효율성 개선, 절차의 지능화 그리고 미래 시장, 경쟁사 관계, 제품, 환경문제, 혁신 등을 예상한 다목적 생산 네트워크를 통해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생산 및 유통을 통해 사람, 브랜드, 기계간의 지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지능적 네트워크는 그룹 생산의 강점과 잠재력을 통합해 해당 결과물로 폭스바겐 그룹을 보다 미래지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품질 부서
품질 부서의 역할은 전세계 고객에게 탁월한 품질과 믿을 수 있는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역별 시장 상황을 지켜보며 ‘고객의 목소리’를 주요 프로세스의 키로 사용합니다. 품질에 대한 집요함은 현재와 미래의 모빌리티 솔루션 전체를 이끌어 갈 것 입니다.
– 인사 부서
인사 및 조직관리 부서의 전략적인 목적은 다양성과 청렴함, 감사와 존중을 높여가는 것을 폭스바겐 그룹을 훌륭한 고용주로서 포지셔닝하는 것입니다. 모든 직원들이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개인별 성장 진로, 다양한 훈련 기회, 현대적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이유입니다. 해당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종합적 뼈대는 모범된 리더십과 협동 정신 및 독창성으로 다져진 기업문화로부터 만들어 집니다.
– 그룹 정보 시스템 부서
IT 영역의 전략적 목표는 모든 업무에 있어 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일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의 IT 솔루션 제공, 진취적인 데이터 보호, 매력적인 업무 환경 마련입니다. 글로벌 IT 전문가들의 뛰어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혁신을 앞당기고 신뢰성을 확보할 것입니다.
| 혁신, 지속가능성, 수익성을 위한 브랜드 및 지역 전략
폭스바겐
폭스바겐의 ‘트랜스폼 2025 플러스(TRANSFORM 2025+)’ 전략은 “사람을 전진시킨다”는 강력한 비전 아래 “전기차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서 생산의 미래를 구현해내는 것이며, 독창성과 열정으로 사회 발전과 고객의 안녕에 기여할 것”을 전략적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아우디
아우디 그룹은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앞두고 고객을 위한 혁신 기술과 뛰어난 디자인을 기반으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가장 진보적인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동종 업계에서 가장 탄탄한 전기차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며, 2020년대 중반부터 매년 약 백만 대의 전기 자동차 판매를 달성할 예정입니다. 탄소 중립의 프리미엄 모빌리티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까지 아우디 자동차의 탄소 배출량을 차량 수명 기간 동안 30%까지 감축하고, 2050년까지는 완벽한 탄소 중립 기업이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