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Moving you. Moving forward.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우리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사회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비영리 사회공헌재단인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을 설립했습니다.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은 교육과 환경, 지역사회에 초점을 맞춰온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사회공헌 기조를 토대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여정을 이어갑니다.

왜 우리(WE:)재단인가?
‘우리’는 순우리말로 협력, 단결, 포용을 상징합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진정한 변화와 발전을 만들기 위해서는 혼자의 힘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공동의 행동과 책임이 함께 할 때 우리가 바라는 변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은 한국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재단명 ‘우리(WE:)’라는 단어에 담았습니다.

지속가능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동행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을 통해 자동차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며, 소외계층을 지원해 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계속해서 역점을 둘 예정입니다.

양질의 교육을 통해 자동차 산업을 주도할 재목들이 미래 모빌리티 관련 지식, 기술 및 창의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더 보기

탄소중립, 생물다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상에서의 실천 노력에 대한 동기를 부여합니다.

더 보기

소외계층 지원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합니다.

더 보기

2015년 제70차 UN 총회에서 회원국들은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17개 목표와 169개의 세부 목표를 해결하고 이행하기로 결의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는 지속가능발전의 이념을 실현하기 위한 인류 공동의 목표입니다.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이 전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UN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이념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한다. 특히 UN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4번째 목표-양질의 교육, 11번째 목표-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13번째 목표-기후변화 대응과 맞닿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