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Life2023-02-22

폭스바겐그룹 브랜드 로고에 숨은 의미는? ④ 벤틀리 : 정점을 향한 비상의 의지를 그리다

‘정점을 향한 비행’, 벤틀리 로고

벤틀리는 1919년 W.O. 벤틀리(Walter Owen Bentley)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W.O.벤틀리가 회사를 설립하며 세웠던 비전인 “빠른 차, 좋은 차, 최고의 자동차”를 위한 여정은 현재까지 진행 중입니다. 지난 수 년 동안 르망에서 6번의 우승을 거머쥐었다는 사실이 이를 입증합니다.

로고를 이야기하기에 앞서, 벤틀리의 탄생 배경부터 살펴볼까요? W.O.벤틀리는 자동차 회사를 설립하기 전에 그의 기술력을 국가 안전을 위해 사용하였습니다. 영국 해군 항공대에서 대위로 근무했을 당시, W.O. 벤틀리는 영국군을 위해 보다 강력하고 안전한 항공기 엔진을 설계하여 1919년 MBE(대영제국 최고훈장) 목록에 이름을 올렸고, 발명가를 위한 상 수여 위원회(Commission of Award to Inventors)로부터 £8,000의 상금을 받았습니다. 해당 상금으로 W.O.벤틀리는 자동차 회사 설립이란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하는 도전의식으로 최고의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W.O.벤틀리의 비전은 로고에도 반영되었습니다. 유명한 자동차 예술가이자 W.O.벤틀리의 친구인 고든 크로스비(F.Gordon Crosby)의 손끝에서 벤틀리 로고가 탄생하여 현재까지 큰 변화 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벤틀리 로고에는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원형 안에 벤틀리를 상징하는 알파벳 B가 있고, 원형 좌우로 날개가 있는 형태인데요. 날개는 ‘움직임의 희열’을 상징하는 동시에, W.O.벤틀리의 1차 세계대전 당시 전투기용 엔진 설계자로서의 배경을 담고 있습니다. 고든 크로스비는 여기에 양쪽 날개의 깃털 수를 달리하며 독특함을 더했습니다.

무려 103년의 긴 역사 동안 한결같이 “빠른 차, 좋은 차, 최고의 자동차”를 추구하며 달려온 벤틀리의 미래를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 VWGK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VWGK 페이스북 채널 바로가기
▶ VWGK 링크드인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