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2022년도 절반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올해 초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사명을 변경했으며, 새로운 그룹의 활동 키워드에 맞춰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습니다. 연말까지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활약과 성장의 토대가 되어줄 그간의 활동들을 함께 살펴봅니다.
[출처 : Volkswagen Korea]
2022년 1월 폭스바겐 신형 8세대 골프와 신형 아테온 출시
새해 첫 달부터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폭스바겐 신형 8세대 골프와 신형 아테온을 선보이며 2022년 신차 출시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8세대 골프는 브랜드의 핵심 모델이자 47년간 브랜드를 대표해 온 ‘타임리스 아이콘’으로, 한국 법인 설립 이후, 누적 판매량 47,283대를 기록할 만큼 사랑 받으며 폭스바겐의 성장을 이끌어왔습니다. 2018년 12월 처음 선보인 아테온 또한, 두터운 고객 층을 확보하며 한국을 세계 3대 시장으로 견인했기에 의미는 더욱 각별합니다. 앞으로도 폭스바겐그룹은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전략을 토대로,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을 겸비한 차량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합리적 프리미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출처 : Volkswagen Group Korea]
2022년 3월 폭스바겐그룹코리아로 사명 변경 발표
31일에 열린 기자간담회는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새출발을 널리 알린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이날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2021년 실적과 2022년 계획에 이어 통합된 그룹의 사명 변경을 발표했습니다. 사명 변경은 글로벌 ‘뉴 오토’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 그룹 내 여러 브랜드를 통합해 시너지를 높이기 위한 일이었습니다. 새롭게 통합된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상반기 동안 그룹 전략에 맞춰 플랫폼, 디지털화 및 전동화, 크로스 브랜드 협업, 사회적 책임 활동까지 총 네 가지 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출처 : Audi Korea]
2022년 4월 아우디 e-트론 S와 e-트론 S 스포트백 출시
아우디가 출시한 전기차 e-트론 S는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포트폴리오 다양화’ 전략과 맞닿아 있습니다. 2022년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차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힘써 왔습니다. 올해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첫 전기차 모델이었던 아우디 쿠페형 SUV ‘아우디 e-트론 S’와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은 순수 전기구동 모델로 그룹의 포트폴리오 다양화에 일조했습니다. 특히 아우디 e-트론 S는 아우디 e-트론의 고성능 모델이며, 아우디 e-트론은 지난해 국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이들이 선택한 인기 모델입니다. 이후에도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글로벌 그룹의 포트폴리오 다양화 전략 아래, 다양한 차량 라인업을 선보여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출처 : Volkswagen Group Korea]
2022년 4월 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실시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학생과 교사 대상의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전국 초등학교 4개교 약 2,600명의 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추진한 이번 교육은 교육 콘텐츠와 함께 반려나무 등으로 구성한 환경 교육 키트를 제공해 직접 배우고, 경험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환경 교육 키트에는 미 항공우주국(NASA)이 선정한 공기정화 우수식물인 아레카야자와 관음죽과 국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파초일엽을 추가해 식물 다양성 보전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출처 : Volkswagen Group Korea]
2022년 5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투모로드 스쿨 지속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과 손잡고 2022년 투모로드 스쿨 프로그램을 실행했습니다. 올해 투모로드 스쿨은 전남 지역 6개교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투모로드 스쿨은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대표적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투모로드 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동차를 활용하여 미래 사회 기술들을 학습하고, 구현해보며 4C 핵심역량을 갖춘 미래형 인재로 성장해왔습니다.
[출처 : Bentley Seoul]
2022년 6월 크로스 브랜드 협업이 가능한 벤틀리타워 설립
올해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주요 뉴스를 말할 때, 벤틀리모터스코리아와 벤틀리 서울이 설립한 벤틀리타워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벤틀리타워는 벤틀리가 글로벌 시장 중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인 통합 비즈니스 타워입니다. 이곳에 방문한 고객들은 신차 서비스와 인증 중고차, 애프터 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서울에 벤틀리타워가 설립된 배경에는 한국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이 있었습니다. 2021년 한국 시장이 판매량 500대를 달성해 세계 6위로 성장했으며, 한국 시장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국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탄생한 벤틀리타워가 고객 커뮤니티는 물론, 다양한 그룹 브랜드 간 크로스 협업 플랫폼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봅니다.
[출처 : Lamborghini Seoul]
2022년 7월 람보르기니 서울,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테크니카 출시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산하 브랜드인 람보르기니는 올 여름 한국에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테크니카를 선보였습니다. 이는 글로벌 시장 8위인 한국의 고객들을 위해, 글로벌 최초 공개 이후 불과 석 달 만에 출시한 차량이기에 의미가 남다릅니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최신 기술을 적용했으며, 공도와 트랙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매력이 특징입니다. 람보르기니가 소속된 폭스바겐코리아의 프리미엄 그룹은 통합 그룹 전략에 맞춰 전동화와 디지털 분야 협력을 이어가며, 경쟁에 대한 그룹 접근 방식을 공고히 할 예정입니다. 이런 변화를 통해 향후 국내 프리미엄/럭셔리 세그먼트에서도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입지가 더욱 단단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2022년 S/S 시즌 타임라인은 통합된 그룹 전략 활동 키워드로 채워졌습니다. 플랫폼, 디지털화 및 전동화, 크로스 브랜드 협업, 사회적 책임 활동까지, 하반기에도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활동 타임라인 업데이트는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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