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9Tech
뉴 오토(NEW AUTO), 폭스바겐그룹이 선사하는 모빌리티의 미래
2030년까지 약 5조 유로(한화 6,712조) 시장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퓨처 모빌리티 시대, 과연 폭스바겐그룹은 새로운 자동차 세상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까요? 탄소 중립과 초연결, 자율주행 그리고 새로운 서비스가 퓨처 모빌리티 시대의 핵심 역량이라 생각한 폭스바겐그룹은 유연하고 개방적 사고를 담은 새로운 전략 “뉴 오토(NEW AUTO)”을 발표했습니다. 퓨처 모빌리티 시대를 위한 폭스바겐그룹의 비전, 뉴오토 전략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첫 번째는 통합 메카트로닉스 플랫폼 전략입니다. 이미 MEB, PPE와 같은 훌륭한 전기차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폭스바겐그룹은 MLB, MQB, MSB등 다양한 플랫폼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할 통합 메카트로닉스 플랫폼 SSP는 개발 비용을 절감과 규모의 경제와 같은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그래서 폭스바겐그룹 전체가 사용할 SSP 플랫폼을 통해 약 4,000만대의 전기차가 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생산될 예정입니다. 물론 폭스바겐그룹 산하 다양한 브랜드가 가진 개성은 SSP 플랫폼 시대에도 계속 지켜질 것입니다.
다음은 통합 소프트웨어 전략입니다. 이미 자동차에 매우 중요한 기술로 자리한 소프트웨어의 통합을 위해 폭스바겐그룹은 자회사 카리아드(CARIAD)와 함께 자체 개발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ID 시리즈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OTA(무선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술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2025년부터 시장에 공급될 예정인 통합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와 자율 주행 기술의 근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머신 러닝을 통한 더 완벽한 자율 주행 기술의 완성에 통합 소프트웨어가 매우 큰 역할을 해낼 것 입니다.
세 번째 전략은 배터리 기술과 충전 환경 구축입니다. 이를 위해 약 50%의 생산 비용을 절감할 새로운 통합형 배터리 셀을 개발했으며, 유럽에 설립한 6개의 배터리 셀 공장에서 약 240GWh 수준의 배터리를 자체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의 생산부터 재활용으로 이어지는 가치 폐쇄 루프를 위한 연구를 진행했으며, 현재 초고속 충전 인프라 확대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폭스바겐그룹은 유럽에 18,000개, 아시아에 17,000개 그리고 북미에 10,000개의 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해 보다 편리한 전기차 이용 환경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은 모빌리티 서비스입니다. 통합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그리고 편리한 충전 환경이 구축되면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의 기회도 함께 생겨날 것입니다. 2030년까지 유럽 기준 700만 유로로 떠오를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을 위해 폭스바겐그룹은 현재 아르고 AI와 함께 자율 주행 셔틀 버스를 시험 운행 중이며, 2025년부터 첫 번째 자율 주행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뉴오토 전략으로 완성한 폭스바겐그룹의 기술을 통해 렌트, 구독, 호출형 공유 서비스 등 보다 스마트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향한 도전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폭스바겐그룹이 쌓은 경험과 기술 그리고 노력을 담은 뉴 오토(NEW AUTO) 전략은 새로운 기회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뉴오토와 함께 퓨처 모빌리티 시대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더 나은 내일을 열어갈 폭스바겐그룹을 계속 지켜봐 주세요. 그리고 뉴 오토(NEW AUTO) 전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첫 번째는 통합 메카트로닉스 플랫폼 전략입니다. 이미 MEB, PPE와 같은 훌륭한 전기차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폭스바겐그룹은 MLB, MQB, MSB등 다양한 플랫폼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할 통합 메카트로닉스 플랫폼 SSP는 개발 비용을 절감과 규모의 경제와 같은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그래서 폭스바겐그룹 전체가 사용할 SSP 플랫폼을 통해 약 4,000만대의 전기차가 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생산될 예정입니다. 물론 폭스바겐그룹 산하 다양한 브랜드가 가진 개성은 SSP 플랫폼 시대에도 계속 지켜질 것입니다.
다음은 통합 소프트웨어 전략입니다. 이미 자동차에 매우 중요한 기술로 자리한 소프트웨어의 통합을 위해 폭스바겐그룹은 자회사 카리아드(CARIAD)와 함께 자체 개발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ID 시리즈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OTA(무선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술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2025년부터 시장에 공급될 예정인 통합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와 자율 주행 기술의 근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머신 러닝을 통한 더 완벽한 자율 주행 기술의 완성에 통합 소프트웨어가 매우 큰 역할을 해낼 것 입니다.
세 번째 전략은 배터리 기술과 충전 환경 구축입니다. 이를 위해 약 50%의 생산 비용을 절감할 새로운 통합형 배터리 셀을 개발했으며, 유럽에 설립한 6개의 배터리 셀 공장에서 약 240GWh 수준의 배터리를 자체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의 생산부터 재활용으로 이어지는 가치 폐쇄 루프를 위한 연구를 진행했으며, 현재 초고속 충전 인프라 확대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폭스바겐그룹은 유럽에 18,000개, 아시아에 17,000개 그리고 북미에 10,000개의 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해 보다 편리한 전기차 이용 환경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은 모빌리티 서비스입니다. 통합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그리고 편리한 충전 환경이 구축되면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의 기회도 함께 생겨날 것입니다. 2030년까지 유럽 기준 700만 유로로 떠오를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을 위해 폭스바겐그룹은 현재 아르고 AI와 함께 자율 주행 셔틀 버스를 시험 운행 중이며, 2025년부터 첫 번째 자율 주행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뉴오토 전략으로 완성한 폭스바겐그룹의 기술을 통해 렌트, 구독, 호출형 공유 서비스 등 보다 스마트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향한 도전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폭스바겐그룹이 쌓은 경험과 기술 그리고 노력을 담은 뉴 오토(NEW AUTO) 전략은 새로운 기회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뉴오토와 함께 퓨처 모빌리티 시대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더 나은 내일을 열어갈 폭스바겐그룹을 계속 지켜봐 주세요. 그리고 뉴 오토(NEW AUTO) 전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