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최적화된 만능 SUV: The new Audi Q5

● 넓고 편안한 공간: 다재다능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스토리지 컨셉
● 온로드 및 오프로드 퍼포먼스: 어댑티브 댐퍼 컨트롤이 있는 에어 서스펜션
● 시선을 사로잡는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처와 차세대 디지털 OLED 리어 라이트

아우디 Q5는 진정한 다재다능함의 상징입니다. 2008년 첫 등장 이후 SUV 두 세대에 걸쳐 Q5는 수많은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제 3세대 Audi Q5는 남부 스페인에서 그 뛰어난 다양하고 다재다능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산악 자전거부터 도심 속에서의 저녁 식사까지, 아우디 Q5의 제품 마케팅 전문가인 도미닉 스턴(Dominic Stern)이 하루 동안의 여정을 통해 그 매력을 소개합니다.
스페인 말라가의 한 호텔 앞, 우리는 도미닉 스턴을 만났습니다. 그는 아우디 제품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하며, 신형 The new Audi Q5의 모든 기능을 알고 있습니다. 개발 과정에서도 그는 고객의 입장에서 차량을 바라보며 의견을 가장 잘 대변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3세대 Q5 역시 누가 보아도 아우디 Q5로 분명히 인식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 모델은 2008년 첫 출시 이후, 브랜드의 대표적인 성공작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죠. 날렵한 디자인, 명확한 표면과 라인의 조화를 갖춘 스포티 한 외관 외에도, The new Audi Q5는 일상 속 활용도에서 탁월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오늘 바로 그 진가를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편안하고 넓고 충분한 실내와 수납 공간
도미닉은 시골로 여행을 떠나기 위해 차를 꾸리고 회전 트레일러 히치에 산악 자전거가 있는 자전거 랙을 장착합니다. 에어 서스펜션의 어댑티브 댐퍼 컨트롤로 차를 약간 낮추어 더 쉽게 적재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Q5의 특히 실용적인 특징은 조절 가능한 뒷좌석입니다. 세로로 움직일 수 있고, 각도를 조정할 수도 있어 필요에 따라 트렁크의 부피나 뒷좌석 승객의 편의를 높이는데 유용합니다. 모델에 따라 뒷좌석을 접으면 모델 모델에 따라 최대 1,473L까지 수납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도미닉은 "뒷좌석 조절 기능에 항상 감탄합니다. 특히 이 트렁크는 우리가 고객의 요구를 어떻게 구현했는지 매우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트렁크 커버를 바닥 아래의 전용 수납 공간에 간단히 정리할 수 있으니 정말 실용적입니다!"
도미닉은 뒷좌석에서 유아 카시트를 분리하며 장비를 더 적재할 공간을 만듭니다. 그러면서 ”아우디 Q5는 완벽한 패밀리카이기도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카시트 고정 지점을 가리키며 덧붙입니다. "유아용 시트는 뒷좌석의 바깥쪽 좌석 두 개와 조수석에도 고정할 수 있으며, 이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그 외에도 다른 실용적인 기능으로는 중앙 팔걸이 아래의 넉넉한 수납공간, 선글라스나 열쇠 등의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다양한 소형 수납 공간 또한 매우 실용적입니다. 앞좌석 중앙 콘솔에는 15W의 무선 냉각 충전 트레이, 전후방 각각2개의 USB-C 포트가 마련되어 있어 스마트폰부터 노트북까지 다양한 기기를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트는 S-line 또는 S-line Black Edition 선택 시, 최대60W, 뒷자석 100W 출력까지 지원되어, 태블릿이나 노트북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댐퍼로 거친 길도 부드럽게
도미닉은 수납함에서 선글라스를 꺼내, 말라가의 산악 지대를 향해 출발합니다. 먼저, 주차장을 벗어나며 전기 구동만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는 Q5가 인상적입니다. "아우디는 'Vorsprung durch Technik'를 상징합니다. 그래서 The new Audi Q5의 TDI에 강력한 MHEV plus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변속기의 작은 부품인 파워트레인 제너레이터 덕분에 연료 소비는 줄이고 부분 전기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림 같은 풍경 속을 운전하는 동안, 아우디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면 주변의 도시와 명소 정보를 음성으로 쉽게 안내해줍니다. AI기반의 음성 인식 어시스턴트는 온도 조절과 같은 다양한 차량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MMI 터치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아바타 형태로 시각화되어 탑재되었습니다.
포장 도로를 벗어나 산악 자전거를 타기 위해 정차한 뒤, 도미닉은 도로 상황에 맞게 서스펜션을 조정합니다. 그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편안함과 스포티함 사이의 훌륭한 균형을 제공합니다. Audi 드라이브 셀렉트를 사용하여 적절한 주행 모드를 쉽게 설정하고, 예를 들어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차고를 약 30mm, 저속 주행 시에는 최대 45mm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AI 어시스턴트 기능을 사용해 “서스펜션 올려줘” 등의 간단한 명령만 내려도 별도로 메뉴를 찾아서 들어갈 필요 없이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합니다.
첨단 조명 기술로 밤에도 안전하고 세련되게
저녁 무렵, 해가 서서히 지평선 너머로 지고 있을 때,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S-line Black Edition 또는 라이트 패키지 적용 시)를 장착한 The new Audi Q5는 어둠 속에서도 안전한 시야 확보를 도와줍니다. 호텔에 잠시 들렸다가 저녁 식사를 위해 시내로 이동하면서 Q5의 실내 조명이 진가를 발휘합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하게 디자인된 인테리어를 강조하며, 윤곽 조명과 앰비언트 라이트의 조합이 적절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저녁 식사 후, 도미닉은 다시 호텔로 돌아와 차량을 주차합니다. 즐겁고 뜻깊은 하루를 마무리하며, 그는 마지막으로 Q5를 바라봅니다. 이때 차량은 커밍 홈 (Coming Home) 기능의 다이내믹 라이트 디스플레이로 작별 인사를 건넵니다. 266개 세그먼트로 구성된 2세대 디지털 OLED 테일라이트는 특수 알고리즘을 통해 초당 여러 차례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도미닉은 “아우디 Q5는 정말 운전하는 재미가 있는 차예요. 일상의 실용적인 파트너이자, 여행에서도 믿을 수 있는 만능 SUV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