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5Life

진보를 위한 움직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새로운 기업 디자인 본격 적용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디자인이 새롭게 변화합니다. 지난해 9월 변경된 폭스바겐그룹 기업 디자인이 국내에도 반영되는 것입니다. 1월 4일부로 모든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자료에서 새로운 디자인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더욱 현대적이고 디지털 친화적으로 변화한 새 디자인을 바로 만나보시죠!


더욱 새로워진 워드마크 & 글꼴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새로운 기업 디자인은 ‘진보적 움직임(Progressive Movement)’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합니다. 보는 이로 하여금 물리적, 감성적으로 새로운 공간으로 이동시킨다는 의미인데요.

변화의 첫걸음은 새로운 워드마크의 도입입니다. 그룹을 위해 개발된 ‘더 그룹(The Group)’ 체를 사용한 이 워드마크는 모빌리티와 모션을 상징하는 컬러 그러데이션과 함께 도입되어, 역동적인 움직임과 고품질의 균형을 표현합니다. 특히 본사의 가로형/표준형 워드마크와 함께 하단에 국가명을 표기하는 형태로 변경되어 기존의 워드마크와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새 워드마크는 다양한 유형의 스타일에 두루 활용할 수 있으며, 목적에 따른 다양한 표현도 가능합니다. 디지털은 물론 아날로그에서의 활용도 고려하여 제작되었기 때문에, 플랫폼과 미디어 타입에 관계없이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컬러로 ‘모던’과 ‘진보‘ 강조

워드마크. 글꼴에 이어 컬러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딥 스페이스 블루, 비비드 그린, 퓨어 화이트, 포인트 컬러로 사용된 일렉트릭 네온까지 총 4개의 컬러가 기본색상으로 활용되어, 현대적이고 진보적인 시각적 정체성을 완성했습니다.

모빌리티와 모션 등을 상징하기 위해 개발된 컬러 그러데이션은 ‘더 그룹‘ 글꼴과 함께 각종 자료에 사용되어 더욱 고품질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기업 디자인 변화의 토대가 된 ‘뉴 오토(New Auto)’ 전략

폭스바겐그룹의 기업 디자인은 '뉴 오토 – 다음 세대를 위한 모빌리티(New Auto - Mobility for generations to come)’ 전략과도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뉴 오토 전략은 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전동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화, 그리고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교통수단의 발전을 포함합니다. 새롭게 바뀐 폭스바겐그룹의 기업 디자인은 이런 비전을 모던하면서도 진보적인 시각적 정체성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역시 그룹의 비전을 계승하였습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이달 말 새로운 기업 디자인을 반영해 리뉴얼한 웹사이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웹사이트는 회사의 진화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미래와 변화에 대해 영감을 주는 스토리와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제공하는 창구가 될 것입니다. 새해를 맞아 새롭게 단장하고 여러분을 맞이할 폭스바겐그룹코리아에게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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