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0Life

지속가능성을 위한 여정, 지속가능한 가죽으로 확장되다


폭스바겐그룹은 경제, 환경, 사회 분야에 걸쳐 지속가능성 문제를 폭넓게 고려합니다. 따라서 소재를 확보하는 단계에서부터 품질과 경제성 못지않게 환경 보호 및 인권 준수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합니다. 모든 협력사들은 그룹이 정한 지속가능성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기준에서 맞지 않을 경우 납품 자격을 잃게 됩니다.

오늘은 자동차의 핵심 소재 중 하나인 ‘가죽’을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확보하기 위한 폭스바겐그룹의 노력을 함께 살펴보시죠!


폭스바겐그룹의 가죽 공급망 전체로 확대된 지속가능성 책임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두지 않은 가죽 생산은 많은 문제를 유발합니다. 가죽 손질 과정에서 독성 화학 물질이 배출되어 대기 및 수질이 오염되거나, 가죽을 제공할 동물을 키우기 위해 삼림을 무단으로 벌채하는 일도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려면 협력사 스스로 지속가능성을 지킬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LWG*는 전 세계 가죽 공급망에 대한 통일된 환경 및 사회 기준을 제시하며, 가죽 제조업체에 대한 인증을 진행하는 기관입니다. 폭스바겐그룹은 LWG의 전문성이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가죽 공급망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이들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021년 벤틀리가 자동차 제조사 중 최초로 LWG에 가입한 것을 시작으로 폭스바겐그룹 산하 브랜드들의 LWG 가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2022년부터 가죽 공급업체와의 신규 계약 시 가죽의 원산지 공개 및 LWG에서 발행하는 지속가능성 인증 획득을 의무화하였습니다.


폭스바겐그룹과 LWG의 협력으로 그룹의 가죽 공급망 전체는 동물 복지를 존중하며 가죽 생산 및 가공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었습니다. 제품뿐 아니라 소재 조달에 있어서도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자동차 업계를 선도하는 폭스바겐그룹을 향한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Leather Working Group

▶ VWGK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VWGK 페이스북 채널 바로가기
▶ VWGK 링크드인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