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폭스바겐 브랜드 조직 변화에 따라 그룹/브랜드 조직 효율성 제고 역점

  • 사샤 아스키지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 한국에서의 임기 마치고 새로운 보직 이동 위해 준비 중
  • 조직 효율성을 고려해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이 2월 1일부로 그룹 전반의 운영을 총괄하는 기존 역할과 함께 폭스바겐코리아의 한국 사업 및 운영 겸임

서울, 2024년 1월 30일 – 폭스바겐그룹코리아(대표이사 사장 틸 셰어(Till Scheer), www.vwgk.co.kr)는 사샤 아스키지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이 한국에서의 임기를 마치고, 새로운 보직 이동을 위해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의 이번 변화에 따라,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이 조직 효율성 제고를 위해 2월 1일부터 그룹 전반의 운영을 총괄하는 기존 역할과 함께 폭스바겐 브랜드의 한국 사업과 운영을 책임진다.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의 폭넓은 글로벌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폭스바겐의 글로벌 전략 모델이자 전동화에 대한 브랜드의 의지를 담은 전기차 ID.4 모델을 통해 전동화 전략의 기반을 닦았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폭스바겐코리아는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새로운 자리에서도 지속적인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이 새로운 보직 이동을 준비하고 있음에 따라,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이 2월 1일부터 조직 효율성 제고에 역점을 두고 전반적인 그룹 운영과 함께 한국 내 폭스바겐 브랜드의 사업 총괄을 겸임한다. 틸 셰어 대표이사 사장은 그룹 및 다양한 브랜드에서 30년 넘게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한국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브랜드의 시장경쟁력을 회복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자료 문의]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이수진 상무 (02-6009-0059 / sujin.lee@vwgk.co.kr)

박정윤 매니저 (02-6009-0059 / jungyoon.park@vwgk.co.kr)

드밀커뮤니케이션

임봉선 실장 (010-8923-5635 / debbie@demillpr.com)
황현수 과장 (010-9879-9902 / soo@demillp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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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소개: 2004년 설립된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산하에 폭스바겐,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 등 네 개의 강력한 브랜드를 두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에 부합하는 폭넓은 브랜드의 차량을 수입, 판매하며 한국 수입차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소프트웨어 주도형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 중인 폭스바겐그룹의 ‘뉴 오토(NEW AUTO)’ 그룹 전략과 연계, 그룹과 브랜드 간 그룹 시너지 창출 및 전동화 전략을 앞세운 제품/서비스 포트폴리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지속가능한 파트너로서 교육과 환경, 지역사회에 초점을 맞춘 사회적책임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CSR 활동은 크게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멸종위기 생물의 다양성 유지와 보존을 위한 환경사업,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지역사회사업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2022년부터는 독일 본사가 지원하는 비영리 코딩학교 ’42 볼프스부르크’ 및 국민대학교와 함께 자동차 특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의 최남단 제주도의 섶섬에 서식하면서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으로 등재된 파초일엽을 보존하기 위한 ’리멤버 미(#날 기억해줘)' 프로젝트와 환경교육을 전개하고 있다.폭스바겐그룹코리아 및 산하 브랜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vwg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독일 볼프스부르크에 본사를 둔 폭스바겐그룹은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기업 중 하나이자 유럽 최대 자동차 제조사다. 폭스바겐 승용차(Volkswagen Passenger Cars), 아우디(Audi), 세아트(SEAT), 쿠프라(Cupra), 스코다(ŠKODA), 벤틀리(Bentley), 람보르기니(Lamborghini), 포르쉐(Porsche), 두카티(Ducati), 폭스바겐 상용차(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 등 유럽 5개국의 10개 핵심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또한 소형승용차부터 럭셔리 차량, 모터사이클, 그리고 픽업 및 버스, 대형트럭 등의 경량부터 대형 상용차까지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전 세계 약 676,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그룹은 브랜드들을 통해 전 세계 모든 관련 시장에 진출해 있다.
2022년 기준 총 830만 대 (2021년 890만 대)의 차량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인도했다. 2022년 그룹 총 매출액은 총 2,792억 유로 (2021년 2,502억 유로), 특별항목 반영 전 영업이익은 225억 유로 (2021년 200억 유로)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