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폭스바겐 브랜드 조직 변화에 따라 그룹/브랜드 조직 효율성 제고 역점
- 사샤 아스키지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 한국에서의 임기 마치고 새로운 보직 이동 위해 준비 중
- 조직 효율성을 고려해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이 2월 1일부로 그룹 전반의 운영을 총괄하는 기존 역할과 함께 폭스바겐코리아의 한국 사업 및 운영 겸임

서울, 2024년 1월 30일 – 폭스바겐그룹코리아(대표이사 사장 틸 셰어(Till Scheer), www.vwgk.co.kr)는 사샤 아스키지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이 한국에서의 임기를 마치고, 새로운 보직 이동을 위해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의 이번 변화에 따라,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이 조직 효율성 제고를 위해 2월 1일부터 그룹 전반의 운영을 총괄하는 기존 역할과 함께 폭스바겐 브랜드의 한국 사업과 운영을 책임진다.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의 폭넓은 글로벌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폭스바겐의 글로벌 전략 모델이자 전동화에 대한 브랜드의 의지를 담은 전기차 ID.4 모델을 통해 전동화 전략의 기반을 닦았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폭스바겐코리아는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새로운 자리에서도 지속적인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이 새로운 보직 이동을 준비하고 있음에 따라,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이 2월 1일부터 조직 효율성 제고에 역점을 두고 전반적인 그룹 운영과 함께 한국 내 폭스바겐 브랜드의 사업 총괄을 겸임한다. 틸 셰어 대표이사 사장은 그룹 및 다양한 브랜드에서 30년 넘게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한국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브랜드의 시장경쟁력을 회복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자료 문의]
- 폭스바겐그룹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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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진 상무 (02-6009-0059 / sujin.lee@vwg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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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수 과장 (010-9879-9902 / soo@demillp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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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소개: 2004년 설립된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산하에 폭스바겐,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 등 네 개의 강력한 브랜드를 두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에 부합하는 폭넓은 브랜드의 차량을 수입, 판매하며 한국 수입차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2022년 기준 총 830만 대 (2021년 890만 대)의 차량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인도했다. 2022년 그룹 총 매출액은 총 2,792억 유로 (2021년 2,502억 유로), 특별항목 반영 전 영업이익은 225억 유로 (2021년 200억 유로)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