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모빌리티(Mobility for all). 폭스바겐, IAA 2023에서 광범위한 폭스바겐 모델 라인업 공개
- ID. GTI 컨셉 세계 최초 공개 – 미래 전동화 시대로 나아갈 상징적인 GTI 모델
- 폭스바겐 브랜드 CEO 토마스 셰퍼, “순수 전기, 내연기관, 하이브리드까지 모든 제품 영역에서의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 확인할 수 있을 것”
- 접근가능한 프리미엄– 체험형 전시 공간 ‘오픈 스페이스’에서 고객과의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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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 4일) 볼프스부르크/뮌헨 – 폭스바겐 브랜드는 현지시간 9월 4일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뮌헨 모빌리티쇼)’에서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폭스바겐 모델 라인업을 공개하며 새로운 브랜드의 방향성을 발표한다.
′ID. GTI 컨셉‘, 세계 최초 공개 – 미래 전동화 시대로 나아갈 상징적인 GTI 모델
폭스바겐은 미래 전동화 시대로 나아갈 GTI 모델의 청사진, ‘ID. GTI 컨셉’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유럽 최대 자동차 기업인 폭스바겐은 오는 2027년까지 2만5천 유로 이하의 컴팩트 모델부터 패밀리 세단에 이르기까지 총 11개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며, 모든 자동차 제조 기업 중 가장 폭넓은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고 전동화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브랜드의 순수 전기차 라인업인 ID. 패밀리에 폭스바겐의 상징적인 고성능 라인업 ‘GTI’ 컨셉을 담은 ‘ID. GTI 컨셉’을 최초로 선보이며 전동화 미래에 어떻게 변화해 나갈지에 대한 구체적인 통찰력을 제공한다. 최초로 선보이는 MEB 플랫폼 기반의 ID. GTI 양산 모델은 오는 2027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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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스 셰퍼는 이어 “항상 고객이 우리에게 무엇을 기대하는지에 초점을 맞춰온 폭스바겐은 최근 몇 개월 동안 브랜드를 재편했다”며 “이번 IAA 모빌리티 2023에서 순수 전기, 내연기관, 하이브리드까지 모든 제품 영역에 이르는 새로운 브랜드의 방향성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 내에서 순수 전기차만을 생산하게 될 2033년까지, 폭스바겐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있어 내연기관 차량은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며 골프, 티구안, 파사트와 같은 브랜드의 성공적인 핵심 모델 개발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IAA 모빌리티 2023 방문객들은 차세대 파사트와 티구안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두 모델 모두 50kW 급속 충전과 최대 약 100km의 전기 주행거리를 지원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토마스 셰퍼 CEO는 “폭스바겐은 새로운 티구안과 파사트를 통해 고객에게 MQB 모델을 가장 최선의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마지막 세대의 내연기관 모델을 더욱 완성도 있게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다.
브랜드 DNA 재 정비, 기능의 확장
폭스바겐은 ‘가속화(ACCELERATE)’ 전략의 구현을 추진해 왔다. 모델 재정비 계획과 명확한 고객 중심 서비스 전략을 통해 고객에게 진심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여기에는 모두를 위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 또한 포함된다. 2026년에는 2만 5천 유로 이하의 순수 전기차 ID. 2all을 엔트리 세그먼트 부문에 추가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폭스바겐이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인 언어는 안정성(stability), 호감도(likeability), 즐거움(excitement)에 기반을 둔다. 인테리어는 폭스바겐만의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소프트웨어와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서는 지능형 IDA 음성 어시스턴트, 대형 디스플레이, 온디맨드(on-demand) 서비스 기능이 포함된 내비게이션 등 모든 모델에 향상된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한편 폭스바겐은 모빌리티쇼 기간 동안 뮌헨 오데온 광장에 위치한 개방형 체험 전시 공간인 ‘오픈 스페이스’를 운영하며 모든 제품 영역에서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공개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접근가능한 친근한 브랜드임을 많은 고객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오픈하우스의 핵심 컨셉 중 하나인 ‘포용성’은 폭스바겐의 모든 활동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시 존과 오픈 하우스 모두 휠체어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모든 오픈 하우스 행사에는 수화 통역사가 상주하고, 시각 장애인을 위한 특별 스탠드 투어도 제공된다.
폭스바겐 브랜드 세일즈/마케팅/애프터세일즈 담당 이사회 임원 이멜다 라베(Imelda Labbé)는 “오픈 스페이스는 폭스바겐이 다양성과 포용성을 실천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사례다. ‘Volks(사람)+Wagen(자동차)’이라는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 모두를 위한 브랜드가 되는 것은 브랜드의 목표이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가능한 많은 장벽을 허무는 것이 우리에게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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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2005년 1월 1일 국내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국내 7곳의 딜러사를 통해 서울, 분당, 일산, 수원,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청주, 원주, 부산, 창원 등 전국 31개 전시장과 33개의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평택에 위치한 PDI 센터(Pre-Delivery Inspection Center)에서는 고객에게 최상의 차량을 인도하기 위해 수입 차량에 대한 완벽하고 철저한 재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거친 차량만을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 브랜드는 전 세계 140개 이상의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12개국 29개 이상의 지점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2022년 폭스바겐은 폴로, 티록, 티크로스, 골프, 티구안, 파사트 등의 베스트셀러뿐 아니라 성공적인 순수 전기차 모델인 ID.3, ID.4, ID.5, ID.6의 활약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33만 대 이상의 전기차를 포함, 약 460만 대의 차량을 전 세계 고객에게 인도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17만 명의 직원들이 폭스바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을 통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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