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모터스코리아,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 프리뷰’ 진행
-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
- - 바칼라를 계승하는 벤틀리 뮬리너 코치빌트 두 번째 프로젝트 모델
- - 전 세계 18명의 각 고객과 뮬리너 장인들의 협업을 통해 완성되는 뮬리너 코치빌트 모델의 정수
- - 벤틀리 미래 디자인 컨셉과 지속가능한 럭셔리 자동차의 비전 제시
- 벤틀리, 한국 시장에서 뮬리너 서비스 강화 및 “One & Only Bentley” 전략 추진 & 뮬리너 코치빌딩을 새롭게 해석한 ‘아주르(Azure)’ 및 ‘S’ 제품군 선보일 예정
- 오는 3월 8일, 벤틀리의 새로운 플래그십 리테일 강남전시장 ‘벤틀리 큐브(Bentley Cube)’ 오픈 및 바투르 전시 진행

(2023년 3월 6일)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지난 2월 27일,28일 서울 동대문구 벤틀리타워에서 진행된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 프리뷰(BENTLEY MULLINER BATUR PREVIEW)’에서 벤틀리 뮬리너의 두 번째 코치빌트 모델 ‘바투르(BENTLEY BATUR by MULLINER)’를 공개했다. 아태지역 중 한국 시장에서 최초로 진행된 ‘벤틀리 바투르 프리뷰’는 한국 고객들에게 더욱 강화된 뮬리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벤틀리의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지난 해 8월 부임한 벤틀리모터스코리아 크리스티안 슐릭(Christian Schlick) 상무가 처음으로 자리해 바투르에 대한 제품 설명과 올 한 해 한국 시장에서의 벤틀리 비즈니스 계획을 공유했다.


18대의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는 전 세계 각 고객에게 올 해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3월 8일 오픈하는 벤틀리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자, 새로운 플래그십 리테일 강남전시장 “벤틀리 큐브(Bentley Cube)”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전 세계 18명의 고객 및 뮬리너의 심도깊은 협업을 통해 탄생하는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는 이러한 벤틀리 뮬리너 코치빌딩의 정수를 보여주는 두 번째 프로젝트 모델이다. 전 세계 18명의 각 바투르 고객은 뮬리너 비스포크 서비스를 통해 차량 실내외 색상부터 마감과 소재, 베니어 디자인 등까지 옵션을 무한대로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의 취향을 철저히 반영한 나만의 바투르를 소유할 수 있게 된다.

벤틀리 디자인의 혁명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 2025년 벤틀리 첫 번째 순수 전기차의 프리뷰

“숨죽이고 있는 야수의 모습(The resting beast stance)” 그리고 “끝없는 보닛 라인(endless bonnet)”은 바투르의 디자인을 가장 핵심적으로 설명하고 있는 표현이다. 바투르는 유려하게 길게 뻗은 보닛 라인으로 독보적인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드러내지만, 동시에 근육질의 면과 선을 강조해 정지상태에서도 강렬한 힘을 응축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클래식함과 모던함을 조화롭게 유지하면서도, 주요 요소들에 과감한 변화를 적용해 재구성됐다. 벤틀리의 새로운 디자인 DNA가 적용된 바투르를 통해 2025년 선보이게 될 벤틀리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의 디자인 컨셉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 자동차의 비전 제시

바투르는 지속가능성 관점에 있어서 매우 혁신적인 소재들과 옵션들을 제공한다. 저탄소 가죽, 친환경 공법(Sustainable tannage)으로 구현한 5가지 색상의 이탈리아산 가죽, 스웨이드 가죽과 유사한 비건 소재의 다이나미카 (Dinamica)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3D 프린팅 18K 골드 소재 및 스티칭, 가죽도 재활용 및 가공 과정을 거친다.
이처럼 바투르는 벤틀리의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의 미래 지향점을 제시하면서도, 혁신(Innovation),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퍼포먼스(Performance) 그리고 장인정신(Craftsmanship)을 매우 정교하게 결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벤틀리, 한국 고객 위한 뮬리너 서비스 강화 & “One & Only Bentley” 전략 추진

국내 제공 모델 라인업에 있어서도 뮬리너 요소를 더욱 강화한다. 벤틀리는 올 한 해 한국 시장에서 뮬리너 코치빌딩의 정수를 각각 다른 방식으로 적용한 ‘아주르(Azure)’와 ‘S’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형 아주르 라인업은 벤틀리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웰빙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신형 S 라인업은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주행 성능에 초첨을 맞추고 있다.
한편, 벤틀리는 3월 8일, 벤틀리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자 새로운 플래그십 리테일 강남전시장 ‘벤틀리 큐브’를 오픈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공개된 바투르는 ‘벤틀리 큐브’에서 다시 한 번 만나볼 수 있다.
벤틀리 상징적인 엔진의 대미를 장식하는 가장 강력한 W12엔진 탑재

W12 엔진은 지난 20년 동안 연비는 25%, 힘은 40% 향상되었다. 바투르에 탑재된 W12엔진은 벤틀리의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스포츠 배기가스 시스템과 조합되며,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전체 배기 시스템은 티타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벤틀리 최초로 3D 프린팅된 티타늄 피니셔가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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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모터스코리아 & 벤틀리모터스 설립 소개
1919년 설립된 벤틀리모터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다. 현재 3개의 모델 라인업 (컨티넨탈, 플라잉스퍼, 벤테이가)을 판매하고 있으며, 본사인 영국 크루(Crewe)에서 설계, 연구 개발, 엔지니어링 및 생산 등 모든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다. 벤틀리는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어져온 정교한 장인 정신과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최첨단 기술의 조화를 완벽하게 이루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영국의 제조 업체다. 벤틀리모터스 본사인 영국 크루에는 약 4,0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의 설립자인 월터 오웬 벤틀리(Walter Owen Bentley)는 “빠른 차, 좋은 차, 동급 최고의 차”를 만들겠다는 간단한 목적을 가지고 1919년 벤틀리모터스를 설립했으며, 그 이후 이 원칙을 지난 100년 이상 계승, 발전시켜 오면서 벤틀리를 오늘날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시켰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200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 17년간 국내 파트너사인 벤틀리서울과 함께 한국 럭셔리 자동차 시장을 개척해왔다. 현재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및 벤틀리서울은 서울(강남), 서울(강북), 부산 및 대구에 4개의 전시장과 서울(강북), 부산에 2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서비스센터에서는 본사인 영국 크루에서 훈련을 받은 숙련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숙련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역대 최고인 775대를 판매하며 한국 럭셔리 자동차 시장의 리더로서 위상을 굳건히 했다. 이와 함께 동대문구에 벤틀리 전 세계 최대 통합 비즈니스 타워인 ‘벤틀리타워’와 벤틀리 공식 오너들만을 위한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를 오픈하며, 현대적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23년 3월에는 기존 벤틀리 서울 강남 전시장을 대체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자 플래그십 리테일 강남전시장 ‘벤틀리 큐브’를 오픈했다. ‘벤틀리 큐브’에는 벤틀리의 비스포크 부서 ‘뮬리너’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바투르 스튜디오 스위트’, 벤틀리 오너들만을 위한 ‘아주르 라운지’ 등 고객들이 폭넓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벤틀리 서울은 ‘벤틀리 큐브’를 중심으로 ‘벤틀리 서울 멤버십’ 및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와 연계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허브를 구축해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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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auto@eoscomm.co.kr
서영진 실장 kevin@eoscomm.co.kr / +82-2-552-5485
김지현 차장 jihyun@eoscomm.co.kr / +82-2-3477-6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