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서울, ‘벤틀리 큐브’ 오픈
- 벤틀리 큐브(Bentley Cube), 벤틀리의 새로운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컨셉 디자인 적용한 전 세계 최초의 전시장이자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공간
- ‘바투르 스튜디오 스위트’ 및 ‘뮬리너 커미셔닝 존’ 등 개인화 및 맞춤형 서비스 강화하고 한국 내 뮬리너 서비스 확대
- 벤틀리 오너만을 위한 ‘아주르 라운지’ 등 오너들의 럭셔리 문화 경험과 교류를 위한 공간 마련
- 벤틀리모터스 애드리안 홀마크 회장 겸 CEO 포함 5명의 이사회 임원 최초로 방한해 전세계 벤틀리 매장에 적용될 새로운 컨셉의 디자인 제시한 벤틀리 큐브 오픈 축하
-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17년 이상 지속해 온 벤틀리 서울과의 강력한 파트너십 강조
- 벤틀리 큐브 런칭을 기념해 하태임 작가와 협업한 ‘벤틀리 뮬리너 코리안 에디션’ 프로젝트 발표

(2023년 3월 8일) 벤틀리모터스코리아와 벤틀리 서울은 애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 벤틀리 회장 겸 CEO가 직접 참석한 가운데 청담동에 위치한 벤틀리 큐브(Bentley Cube)의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벤틀리 큐브는 벤틀리의 새로운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컨셉 디자인을 전 세계 최초로 적용한 플래그십 리테일 전시장으로, 단순한 매장이 아닌 벤틀리 고객 만을 위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의 전시장이다. 이 날 행사에는 벤틀리 CEO 중 최초로 한국을 방문한 애드리안 홀마크 회장을 포함해 5명의 이사회 임원들이 대거 참석해 벤틀리 최초의 플래그십 리테일 전시장 오픈을 축하했다.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컨셉의
전 세계 최초 벤틀리 플래그십 리테일 전시장

특히 벤틀리 큐브에는 매트릭스 그릴 및 널링, 퀼팅 시트 등에 적용되었던 벤틀리의 상징적인 패턴, 다이아몬드 디자인을 재해석해 벤틀리 디자인 팀이 새롭게 개발한 ‘임베디드 다이아몬드(Embedded diamond)’ 컨셉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벤틀리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수직적 패턴의 우드 베니어(Straight grain walnut)도 자연 그대로의 나뭇결을 살려 새롭게 재해석 및 적용되었다.
1층의 차량 전시존인 ‘히어로 카 존(Hero Car Zone)’을 둘러싸고 있는 월(Wall)에는 수직적 정맥 패턴이 들어가 있어 고객이 ‘히어로 카 존’을 거닐 때 더욱 풍부한 공간감과 함께 임베디드 다이아몬드 패턴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뮬리너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는 ‘바투르 스튜디오 스위트’

그 일환으로 벤틀리 서울은 벤틀리 큐브 2층에 별도의 ‘커미셔닝 존’을 마련해 나만의 특별한 벤틀리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커미셔닝 존’에서는 고객이 주문할 차량의 디테일을 직접 디자인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죽, 컬러 스톤을 통해 실제 실내/외 색상까지 다양하게 조합해볼 수 있다.
한국 고객만을 위한 뮬리너의 특별한 프로젝트
- “하태임 X 벤틀리 뮬리너 코리안 에디션’ 프로젝트 실시

특히 이 날 벤틀리 큐브 오픈 행사에는 벤틀리 뮬리너 및 모터스포츠 총괄, ‘안사르 알리(Ansar Ali)’ 디렉터와 ‘휴고 치즐렛(Hugo Chizlett)’ 뮬리너 디자이너가 직접 자리해 뮬리너 및 바투르를 설명하고,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현대 미술작가 하태임과 함께 하게 될 첫 번째 ‘벤틀리 뮬리너 코리안 에디션’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번 ‘하태임 X 벤틀리 뮬리너 코리안 에디션’ 프로젝트를 통해 하태임 작가만의 리듬감 넘치는 조형언어가 반영된 단 10대의 컨티넨탈 GT가 제작될 예정이다. 벤틀리는 하태임 작가와의 이번 뮬리너 협업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해 올해 안으로 10대의 컨티넨탈 GT 코리안 에디션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10명의 고객만을 위한 하태임 작가의 협업 기념 작품도 같이 공개될 예정이다.
벤틀리 오너들만의 럭셔리 살롱 ‘아주르 라운지’
& 최상의 음악적 경험을 제공하는 ‘사운드 플레이그라운드’


지하 1층에 마련된 ‘사운드 플레이그라운드(Sound Playground)’는 까다로운 음악적 기준을 갖춘 오너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이다. 이 곳에는 벤틀리의 하이엔드 카 오디오인 ‘네임(Naim)’ 오디오의 음향을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는 ‘사운드 시어터(Sound Theater)’가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 고객은 벤틀리의 클래식한 향수와 함께 네임 오디오를 통해 현대적인 음향의 풍부한 사운드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벤틀리 큐브의 루프탑에는 벤틀리의 지속가능성 전략인 ‘Beyond 100’을 가장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스카이 가든(Sky Garden)’이 마련되어 있다.
벤틀리, 전 세계 럭셔리 선도 시장인 한국 비즈니스 강화
벤틀리는 지난 한 해 한국 시장에서 진출 이래 역대 최고인 775대를 판매하며, 아시아태평양 선두 시장에 등극했다. 벤틀리는 럭셔리 자동차 시장의 리더로서 위상을 굳건히 하기 위해 올 한 해 ‘아주르(Azure) 및 ‘S’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여 고객 선택지를 넓힐 계획이다. 신형 아주르 라인업은 벤틀리 고객에게 디자인 품질과 기능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웰빙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신형 S 라인업은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주행 성능 및 운전의 즐거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벤틀리,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 리더 도약 목표
벤틀리는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 리더로 도약하고자 하는 Beyond 100 전략을 추진 중에 있다. 벤틀리는 전체 모델 포트폴리오의 전동화, 영국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제조시설 중 처음 탄소중립 인증을 획득한 본사 크루(Crewe) 공장의 드림팩토리(Dream Factory) 전환 등 지속가능성 부문에 25억 파운드를 투자할 예정이며, 2030년부터는 완전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다. 이와 함께 오늘 선보인 ‘벤틀리 큐브’를 비롯한 전 세계 리테일러들도 Beyond 100 전략에 따라 탄소중립 프로세스를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이를 2025년까지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벤틀리 큐브는 금일을 시작으로 오는 12일까지 VIP 고객 대상 오픈 행사를 진행하며, 3층 바투르 스튜디오 스위트에서는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 전시도 진행한다.
# # #
벤틀리모터스코리아 & 벤틀리모터스 설립 소개
1919년 설립된 벤틀리모터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다. 현재 3개의 모델 라인업 (컨티넨탈, 플라잉스퍼, 벤테이가)을 판매하고 있으며, 본사인 영국 크루(Crewe)에서 설계, 연구 개발, 엔지니어링 및 생산 등 모든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다. 벤틀리는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어져온 정교한 장인 정신과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최첨단 기술의 조화를 완벽하게 이루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영국의 제조 업체다. 벤틀리모터스 본사인 영국 크루에는 약 4,0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의 설립자인 월터 오웬 벤틀리(Walter Owen Bentley)는 “빠른 차, 좋은 차, 동급 최고의 차”를 만들겠다는 간단한 목적을 가지고 1919년 벤틀리모터스를 설립했으며, 그 이후 이 원칙을 지난 100년 이상 계승, 발전시켜 오면서 벤틀리를 오늘날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시켰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200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 17년간 국내 파트너사인 벤틀리서울과 함께 한국 럭셔리 자동차 시장을 개척해왔다. 현재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및 벤틀리서울은 서울(강남), 서울(강북), 부산 및 대구에 4개의 전시장과 서울(강북), 부산에 2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서비스센터에서는 본사인 영국 크루에서 훈련을 받은 숙련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숙련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역대 최고인 775대를 판매하며 한국 럭셔리 자동차 시장의 리더로서 위상을 굳건히 했다. 이와 함께 동대문구에 벤틀리 전 세계 최대 통합 비즈니스 타워인 ‘벤틀리타워’와 벤틀리 공식 오너들만을 위한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를 오픈하며, 현대적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23년 3월에는 기존 벤틀리 서울 강남 전시장을 대체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자 플래그십 리테일 강남전시장 ‘벤틀리 큐브’를 오픈했다. ‘벤틀리 큐브’에는 벤틀리의 비스포크 부서 ‘뮬리너’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바투르 스튜디오 스위트’, 벤틀리 오너들만을 위한 ‘아주르 라운지’ 등 고객들이 폭넓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벤틀리 서울은 ‘벤틀리 큐브’를 중심으로 ‘벤틀리 서울 멤버십’ 및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와 연계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허브를 구축해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 문의]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auto@eoscomm.co.kr
서영진 실장 kevin@eoscomm.co.kr / +82-2-552-5485
김지현 차장 jihyun@eoscomm.co.kr / +82-2-3477-6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