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

폭스바겐, ‘2021 독일 올해의 차’ 2개 부문에서 수상 – 신형 골프, ID. 3 올해의 차로 선정

  • ID. 3, 5만 유로 이하의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
  • 8세대 신형 골프, 2만 5천 유로 이하의 컴팩트 세그먼트에서 올해의 차 선정
  • 두 모델 모두 친환경 디자인과 혁신 부문에서 높은 점수 얻어
  • 18명의 독일 자동차 전문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총 72개 모델 테스트 후 5개 부문에서 수상작 선정

(2020년 10월 21일) 폭스바겐의 8세대 신형 골프 및 첫 번째 순수 전기차 ID. 3가 컴팩트 및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각각 ‘2021 독일 올해의 차(GCOTY; German Ca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독일 올해의 차”는 18명의 자동차 전문기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올해 출시된 72개 신차들을 테스트한 후 총 5개 카테고리(2만5천 유로 이하의 ▲컴팩트 모델, 5만 유로 이하의 ▲프리미엄 모델, 5만 유로 이상의 ▲럭셔리 모델 ▲친환경 모델 ▲스포츠카 모델)로 나눠 올해의 차를 각각 선정했다(2020년 10월 21일) 폭스바겐의 8세대 신형 골프 및 첫 번째 순수 전기차 ID. 3가 컴팩트 및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각각 ‘2021 독일 올해의 차(GCOTY; German Ca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독일 올해의 차”는 18명의 자동차 전문기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올해 출시된 72개 신차들을 테스트한 후 총 5개 카테고리(2만5천 유로 이하의 ▲컴팩트 모델, 5만 유로 이하의 ▲프리미엄 모델, 5만 유로 이상의 ▲럭셔리 모델 ▲친환경 모델 ▲스포츠카 모델)로 나눠 올해의 차를 각각 선정했다.

공동 주최자인 젠스 마이너스(Jens Meiners)는 “올해 테스트에서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몇 가지 제약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모두가 인정하는 모델을 최종 선정했다”라며 “신형 골프와 ID. 3가 각 세그먼트에서 치열한 경쟁을 거쳐 주인공으로 선정됐다”라고 밝혔다.

폭스바겐 브랜드 승용 부문 세일즈, 마케팅, AS 부문 최고책임자 겸 이사회 임원인 클라우스 젤머(Klaus Zellmer)는 심사원들의 결정에 대해 “신형 골프와 ID. 3는 이미 수많은 비교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했다. 특히 각 세그먼트에서 독일 올해의 차로 선정된 두 모델이 심사위원들로부터 환경 친화적인 디자인과 혁신 부문에서 두드러지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사실 또한 폭스바겐 팀이 매우 인정받을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라며, “친환경적인 디자인과 혁신은 무공해 모빌리티로 나아가고자 하는 폭스바겐의 “Way to Zero” 전략의 중요한 초석이다. 매우 높은 엔진 효율을 갖춘 골프는 이미 순수 전기 및 무공해 차량인 ID.3로의 전환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독일 올해의 차(GCOTY; German Car of the Year)는 지난 2018년부터 개최된 독일 내 자동차 시상식으로 올해는 독일 전역의 저명한 18명의 자동차 전문 기자들이 총 72개의 차량 테스트를 통해 5개 세그먼트에서 최우수 차종을 선정했다. 2021 독일 올해의 차 각 부문에서는 컴팩트 부문에서 폭스바겐 신형 골프, 프리미엄 부문에서 폭스바겐 ID.3, 럭셔리 부문에서 볼보 폴스타2, 친환경 부문에서 혼다 E, 퍼포먼스 부문에서 BMW 알피나 B3가 선정됐다.

독일 올해의 차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gcoty.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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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2005년 1월 1일 국내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국내 7곳의 딜러사를 통해 서울, 분당, 일산, 수원,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청주, 원주, 부산, 창원 등 전국 34개 전시장과 36개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평택에 위치한 PDI 센터(Pre-Delivery Inspection Center)에서는 고객에게 최상의 차량을 인도하기 위해 수입 차량에 대한 완벽하고 철저한 재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거친 차량만을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전세계 14개국 50여개 지역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150여개 시장에 진출해있다. 2020년, 폭스바겐 브랜드는 티구안, 파사트, 제타, 골프와 같은 베스트셀러 모델의 활약으로 전세계 시장에서 530만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9만 6천여명의 직원이 폭스바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8만 6천여명의 직원이 1만여 개 딜러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자동차 시장의 발전과 함께 꾸준하게 시장 선두주자로 앞서 나가고 있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E-모빌리티, 스마트 모빌리티 및 디지털 혁신은 미래를 위한 핵심 전략이다.

 

폭스바겐그룹
폭스바겐그룹은 유럽 최대 자동차 그룹으로, 독일 볼프스부르크(Wolfsburg)에 본사가 있다. 유럽 및 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 총 120개의 자동차 생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약 65만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그룹 산하에 총 12개의 브랜드 ▲폭스바겐(Volkswagen) ▲아우디(Audi) ▲포르쉐(Porsche) ▲벤틀리(Bentley) ▲람보르기니(Lamborghini) ▲스코다(Škoda) ▲세아트(SEAT) ▲부가티(Bugatti) ▲두카티(Ducati) ▲폭스바겐상용차(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 ▲스카니아(Scania) ▲만(MAN)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모빌리티 서비스 자회사인 모이아(MOIA)를 설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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