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디자이너들이 제시하는 벤틀리 라이프스타일 비전! 벤틀리서울, 홍익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 성료
- 벤틀리서울, 디자인 인재 양성 위해 홍익대 산업디자인전공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성료
- “벤틀리 미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모빌리티 경험” 주제로 3개월 간 프로젝트 진행
- 벤틀리 타워 내 ‘마크V 헤리티지 개러지’에 산학협력 프로젝트 결과물 전시 예정
- 벤틀리서울, 브랜드 비전 공유하는 인재 양성 위해 다양한 활동 전개 계획

(2025년 3월 31일) 벤틀리모터스의 국내 파트너사, 벤틀리서울이 홍익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첫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벤틀리서울이 추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전공 학생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 모빌리티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탐구 및 디자인 인재 양성을 돕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지난해 9월부터 총 15주간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벤틀리의 플래그십 리테일 전시장인 ‘벤틀리 큐브’를 중심으로 “벤틀리 미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모빌리티 경험”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프로젝트에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의 어준혁 교수, 김숙연 교수의 지도아래 총 1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두차례의 디자인 리뷰와 피드백 세션을 거쳐 벤틀리 고객을 위한 몰입형 비스포크 프로그램_‘옵스큐라(Obscura)’, 한국의 럭셔리 헤리티지를 재현한 벤틀리 UAM서비스_‘풍류(Poongryu)’, 한강을 배경으로 선보이는 벤틀리 럭셔리 수상 모빌리티 서비스_‘리에라(Riera)’, 리더들을 위한 벤틀리 프라이빗 휴식 서비스_‘퓨리움(PURI:um)’ 등 총 4팀의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옵스큐라(Obscura)’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학생들의 최종 발표물은 추후 서울 동대문구 벤틀리 타워 내 위치한 브랜드 문화 체험 공간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에 전시될 예정이다.
벤틀리서울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의 벤틀리 라이프스타일과 모빌리티에 대한 젊은 세대의 창의적인 시각을 접할 수 있었다”며, “벤틀리서울은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과 비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벤틀리모터스 &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소개
1919년 설립된 벤틀리모터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다. 현재 5개의 모델 라인업 (컨티넨탈 GT, 컨티넨탈 GTC, 플라잉스퍼, 벤테이가, 벤테이가 EWB)을 판매하고 있으며, 본사인 영국 크루(Crewe)에서 디자인, 연구 개발, 엔지니어링, 생산 및 뮬리너 비스포크 등 모든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다. 벤틀리는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세대를 걸쳐 이어져 온 정교한 장인 정신과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최첨단 기술의 조화를 완벽하게 이루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본사인 영국 크루에는 약 4,0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200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자동차 회사를 넘어 한국 고객에게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국내 파트너사인 벤틀리서울과 긴밀히 협력 중이다.
벤틀리서울 소개
벤틀리모터스코리아의 국내 파트너사인 벤틀리서울은 지난 18년간 한국 럭셔리 카 시장을 개척해왔다. 벤틀리서울은 현재 서울(강남), 서울(강북), 부산 및 대구에 4개의 전시장과 서울(강북), 부산에 2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서비스센터에서는 본사인 영국 크루에서 훈련을 받은 숙련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숙련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벤틀리서울은 2022년 오픈한 세계 최대 벤틀리 통합 비즈니스 타워인 ‘벤틀리 타워’에 이어 2023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자 플래그십 리테일 전시장인 ‘벤틀리 큐브’를 오픈했다. ‘벤틀리 큐브’에는 벤틀리의 비스포크 부서 ‘뮬리너’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바투르 스튜디오 스위트’, 벤틀리 오너들만을 위한 ‘아주르 라운지’ 등 고객들이 폭넓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벤틀리서울은 ‘벤틀리 큐브’를 중심으로 ‘벤틀리서울 멤버십’ 및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와 연계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허브를 구축해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문의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bentley@eoscomm.co.kr
서영진 실장 kevin@eoscomm.co.kr / +82-2-552-5485
이재욱 과장 jaewook@eoscomm.co.kr / +82-10-4048-2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