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2

폭스바겐 티구안, 국내 누적 판매 5만대 돌파

  • 티구안, 국내 수입 SUV 모델 중 최초로 누적 판매 5만대 돌파 (자체 집계 기준)
  • 2008년 첫 출시 이후 수입차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21차례 등극
  • 검증된 제품력과 전륜 및 사륜, 7인승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 니즈 충족

(2020년7월 2일) 폭스바겐코리아의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이 지난 6월 총 1,200대 이상 판매되면서 수입 SUV 모델 중 최초로 누적 판매 5만대를 돌파했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2008년 7월 국내 첫 선을 보인 이후 12년 만에 누적 판매 5만대를 돌파하게 됐다. 수입 SUV 중 국내 누적 판매대수가 5만대를 돌파한 모델은 폭스바겐 티구안이 유일하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출시 이후 KAIDA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를 21차례 등극 하는 등 수입차 시장에서 ‘티구안 열풍’을 이어왔다. 지난 2014년 및 2015년에는 2년 연속으로 연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티구안이 수입 SUV 시장에서 절대강자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모든 면을 만족시키는 뛰어난 상품성과 기존 고객들의 추천으로 인한 구전효과를 들 수 있다.

티구안은 폭스바겐 고유의 탄탄한 주행 성능을 기본으로 안전성, 경제성을 모두 갖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구매 이후 운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용까지 감안한 총소유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 측면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갖춘 모델로 오너들의 만족감이 높다.

국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해 라인업을 확장한 것 역시 티구안 인기를 더욱 높이는데 기여했다.

1세대 티구안의 경우 사륜구동 5인승 단일 모델로 출시됐던데 비해 2세대 티구안은 도심운행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전륜구동 모델,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한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 등을 추가해 고객들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모델 선택이 용이해졌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부문 사장 슈테판 크랍은 “경쟁이 치열한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티구안이 누적 판매 5만대를 넘긴 유일한 SUV라는 점은 압도적인 제품 경쟁력과 차별화된 가치가 고객들에게 인정 받았기 때문이다”라며, “전륜구동 모델부터 사륜구동 모델, 7인승 모델까지 강력하고 폭넓은 라인업을 구축한 티구안을 통해 국내 SUV 시장에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7월 한 달 동안 2020년형 티구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트림 별로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이용 시 최대 10%, 현금 구매 시 최대 8%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중고차량 반납 프로그램인 트레이드인 이용 시 최대 200만원이 지원된다(올스페이스 제외).

총 소유비용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 역시 함께 제공된다. 엔진 및 트랜스 미션 등 차량 핵심 구동계 부품들에 대해 총 5년 15km(선도래 기준)의 연장 보증을 제공하는 “파워트레인 어드밴스드 워런티”와 신차 보증 시작일로부터 6개월 내 1회 한도의 차량 점검 및 액체류 부품(탑업) 서비스 및 첫 공식 서비스 30% 할인을 제공하는 “신차 고객 대상 웰컴 서비스” 및 블랙박스 장착 서비스도 티구안 전 모델 라인업 구매 고객 모두에게 제공된다.

#  #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는 아우디그룹이 100% 지분을 보유한 국내 판매법인이다. 산하에 폭스바겐 부문, 아우디 부문, 벤틀리 부문, 람보르기니 부문을 두고 있으며,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에 부합하는 폭넓은 브랜드를 수입/판매하며 한국 수입차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사회공헌 이니셔티브 ‘투모로드(TOMOROAD)’를 기반으로, 퓨처 모빌리티가 주도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양성 및 교육문화 인프라 조성에 힘쓰고 있다. 교육과 문화에 집중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사회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에 기여하는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된다는 비전을 실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르네 코네베아그(René Koneberg) 그룹사장이 그룹 산하 네 개 브랜드의 비즈니스와 그룹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2004년 설립됐으며, 2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 중이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뉴스룸 www.avknewsroom.com 또는 사회공헌 투모로드 www.facebook.com/avk.tomoroad에서 확인할수 있다.

아우디그룹은 글로벌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제조사 중 하나로, 산하에 총 3개의 브랜드 ▲아우디(Audi) ▲두카티(Ducati) ▲람보르기니(Lamborghini)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100개 이상의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12개 국가에 16개 생산공장을 두고 있다. 아우디그룹의 100% 자회사로는 아우디 스포트 GmbH(Audi Sport GmbH),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 S.p.A.), 두카티(Ducati Motor Holding S.p.A.) 등이 있다. 현재 전 세계 약 9만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6만명 이상은 독일 현지에서 근무 중이다. 아우디그룹은 현재 모빌리티의 미래를 위해 지속가능한 제품 및 기술에 집중하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은 유럽 최대 자동차 그룹으로, 독일 볼프스부르크(Wolfsburg)에 본사가 있다. 유럽 및 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 총 120개의 자동차 생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약 65만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그룹 산하에 총 12개의 브랜드 ▲폭스바겐(Volkswagen) ▲아우디(Audi) ▲포르쉐(Porsche) ▲벤틀리(Bentley) ▲람보르기니(Lamborghini) ▲스코다(Škoda) ▲세아트(SEAT) ▲부가티(Bugatti) ▲두카티(Ducati) ▲폭스바겐상용차(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 ▲스카니아(Scania) ▲만(MAN)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모빌리티 서비스 자회사인 모이아(MOIA)를 설립했다.​

[자료 문의]

Volkswagen Marketing and Communications

Ayoung Kim
PR & Experience MKT Manager
Tel: +82 2 6009 9413
ayoung.kim@volkswagen.co.kr

Volkswagen Korea PR Agency
EOS COMM

Hyunsue Joe
Director
Tel: +82 10 8517 7994
auto@eoscomm.co.kr

 

※ 사명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에서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로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