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 독일 IAA 모빌리티 2025에서 ‘모든 사람을 위한 기술’ 비전 제시
- 디자인, 전동화, 인공지능 등 미래차 전략을 담은 기술 혁신과 다수의 신차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글로벌 자동차 기술 리더로서의 비전 제시
- 그룹의 핵심 약속은 ‘모든 사람을 위한 기술(Tech for the People)’로, 고객의 가까이에서 최고의 차량과 기술,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에 영감을 주겠다는 의미 반영
- 그룹 최초로 9월 7일부터 12일까지 IAA 전 일정 동안 자동차 산업 및 첨단기술 주제로 다양한 콘퍼런스 개최... 관련 산업계 및 정계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는 기조연설과 패널토크 진행

폭스바겐그룹은 글로벌 자동차 기술 리더(Global Automotive Tech Driver)로 도약하기 위한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그룹은 오는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5’에서 기술 혁신을 통해 이를 입증하고, 여러 신차를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핵심 약속은 ‘모든 사람을 위한 기술(Tech for the People)’로, 고객의 가까이에서 최고의 차량과 기술,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에 영감을 주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올해에는 그룹 최초로 총 6일에 걸쳐 제품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관련 산업계 및 정계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는 기조연설과 패널토크, 자동차와 기술 분야의 최신 주제를 다루는 콘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리버 블루메 폭스바겐그룹 CEO는 "사용하기 쉽고, 합리적인 가격대에,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기술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때 가장 큰 힘을 발휘한다. 이러한 이해가 그룹을 움직이는 원동력이다. 그룹은 이번 IAA 모빌리티에서 우리의 강력한 브랜드들과 함께, 현재와 미래의 모든 이들이 지능형 모빌리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그룹의 목표를 보여줄 것이다. 새로운 전기차 공개와 아이코닉한 제품, 핵심기술 분야에서의 선구적인 혁신을 통해 그룹의 새로운 힘과 글로벌 자동차 기술 리더로서의 잠재력을 펼쳐 보일 것이다. 폭스바겐그룹은 지속가능하고 연결된, 사람들을 위한 모빌리티를 재정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폭스바겐그룹의 일자별 프로그램 개요는 다음과 같다.
9월 7일(일) | 오프닝 및 미디어 워크숍 | 폭스바겐그룹은 이번 모터쇼의 공식 개막에 앞서, 엔트리급 전기차의 새로운 장을 여는 신차를 공개한다. 코어 브랜드 그룹의 새로운 ‘도심형 전기차 패밀리(Electric Urban Car Family)’는 최고의 자동차 기술을 든 이가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프로그레시브 브랜드 그룹과 스포트 럭셔리 브랜드 그룹의 혁신적인 모델들도 이번 무대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
9월 8일(월) | 프레스 및 디자인의 날 | 폭스바겐그룹은 선도적인 기술 기업들과 함께, 차량용 AI 및 배터리 기술 분야에서 어떻게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지 선보인다. 또한 글로벌 자동차 기술 리더로서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한 심층 세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
9월 9일(화) | 정책 및 AI의 날 | 폭스바겐그룹은 속도와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핵심기술로써 AI가 얼마나 폭넓게 활용되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른 산업 리더들과 함께 글로벌 기술 경쟁에서 유럽의 경제적 및 기술적 혁신과 회복력을 강화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논의한다. |
9월 10일(수) | 기술의 날 | 이날은 폭스바겐그룹 테크놀로지의 기술적 주요 내용을 소개하는 ‘파워아워(PowerHour)’로 시작된다. 이어 배터리, 플랫폼, 충전 및 에너지 분야에 초점을 맞춘 기조연설과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
9월 11일(목) | 소프트웨어의 날 | 목요일에는 폭스바겐그룹과 다른 기업들의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흥미로운 기조연설과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자동화 및 자율주행, 차량 내 지능형 사용자 경험, 커넥티드 모빌리티 솔루션, AI 활용 등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와 관련한 혁신적인 기술과 전략에 대해 다룬다. |
9월 12일(금) | 인적 자원의 날 | 폭스바겐그룹은 글로벌 자동차 기술리더가 되기 위한 전략에서 비롯된 연구와 교육, 그룹 내 다양한 기회에 대한 흥미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
폭스바겐그룹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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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그룹 소개
독일 볼프스부르크에 본사를 둔 폭스바겐그룹은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기업 중 하나다. 유럽 17개국과 미주, 아시아, 아프리카 10개국에 115개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 약 680,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그룹의 차량은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와 대규모 선도기술, 미래 수익 창출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 기업가적 리더십 팀으로 구성된 독보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춘 폭스바겐그룹은 전동화와 자율주행 차량, 디지털화, 지속가능성에 대한 투자를 통해 모빌리티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집중하고 있다.
2024년 기준 총 900만대(2023년 920만대)의 차량을 전 세계 고객에게 인도했다. 2024년 그룹 매출액은 총 3,247억 유로(2023년 3,223억 유로), 영업이익은 191억 유로(2023년 225억 유로)를 기록했다.
THE GLOBAL AUTOMOTIVE TECH DRIVER
글로벌 자동차 기술 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