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7

벤틀리 뮬리너, 무한한 가능성 여는 신규 맞춤 제작 옵션 공개

  • 벤틀리 4대 중 3대에 적용되는 뮬리너 개인화 옵션, 더욱 다양한 선택지로 가능성 극대화
  • 천연 나뭇결이 느껴지는 오픈 포어 베니어, 네 가지 컬러의 감각적인 카본 트림 신규 적용
  • 100가지 이상의 컬러 선택지 제공하는 고광택 피아노 베니어와 장인의 수작업으로 새겨진 핀스트라이프 옵션 제공
  • 뮬리너 비스포크 계승한 18k 오르간 스톱, 트위드 도어 인서트 등 감각적인 디테일 추가
  • 신규 뮬리너 퍼스널 커미셔닝 옵션, 벤틀리 전 차량 주문 시 선택 가능
  • 국내 고객도 벤틀리 큐브 비롯한 전국 전시장서 뮬리너 퍼스널 커미셔닝 옵션 확인 가능

(2025년 8월 7일) 벤틀리모터스가 비스포크 전담 부서 뮬리너(Mulliner)의 새로운 맞춤 제작 사양인 퍼스널 커미셔닝 옵션을 공개했다.

 

 

오늘날 영국 크루(Crewe)의 드림 팩토리를 떠나는 벤틀리 차량 4대 중 3대에 뮬리너의 개인화 요소가 적용돼 있다. 이처럼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화하는 뮬리너의 비스포크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벤틀리 고객들이 자신만의 꿈을 실현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뮬리너 퍼스널 커미셔닝 옵션은 신규 마감, 신규 재질의 소재와 컬러 등의 옵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컨티넨탈 GT, 플라잉스퍼 및 벤테이가의 최신 퍼스널 커미셔닝 가이드를 통해 고객의 취향과 가치관을 완벽하게 실체화한다.

 

 

먼저 순수한 나뭇결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오픈 포어 베니어가 추가됐다. 뮬리너 오픈 포어 베니어에는 하이글로스 마감 대비 90% 적은 래커를 사용하는 초박막 무광 마감 처리가 이뤄져 천연 나뭇결을 손끝에서 느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급스러운 바보나(Vavona) 우드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며, 리퀴드 앰버(Liquid Amber) 오픈 포어 베니어를 선택해 시원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한결 스포티하고 미래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도 제공된다. 기존의 글로스 블랙 외에도 뮬리너는 담슨(Damson), 킹피셔 블루(Kingfisher Blue), 임페리얼 블루(Imperial Blue), 컴브리안 그린(Cumbrian Green) 등 네 가지 컬러의 카본 파이버 트림을 새롭게 제공한다. 각각의 트림은 섬세한 카본 직조 패턴의 완벽한 대칭미가 두드러진다.

 

 

혹은 거울 같은 고광택 피아노 마감을 선택할 수도 있다. 피아노 베니어옵션에는 총 100가지 이상의 컬러 선택지가 제공된다.

 

뮬리너는 모든 종류의 베니어에 핸드 페인팅 핀스트라이프 옵션을 제공한다. 장인의 손으로 그려진 핀스트라이프는 센터페시아부터 도어까지 이어진다. 색상 역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외장 페인트 컬러나 가죽 색상과 매칭할 수 있다.

 

 

 

전면 콘솔에는 뮬리너 오픈 포어 우드 또는 100가지 이상의 색상으로 마감된 핀스트라이프 베니어 옵션을 제공한다. 이 부위에는 럭셔리 요트의 데크에서 영감을 받은 직선 또는 쉐브론(V자) 패턴을 지정할 수 있다. 혹은 독특한 리본 패턴으로 반짝이는 웨이브 패턴의 테크니컬 피니시 옵션도 추가된다.

 

 

뮬리너 비스포크의 디자인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또 하나의 옵션은 18k 골드로 마감된 에어벤트 오르간 스톱으로, 널링 마감을 통해 우아함을 극대화했다. 이외에 특별한 실로 짜여진 트위드 도어 인서트 옵션이 추가됐으며, 첼튼햄(Cheltenham), 글렌 플래드(Glen Plaid), 차콜 헤링본(Charcoal Herringbone), 샌드 헤링본(Sand Herringbone), 담슨(Damson) 등 다섯 가지 패턴을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뮬리너의 새로운 옵션은 놀라운 디테일들을 포함하고 있다. 뱅 앤 올룹슨 포 벤틀리(Bang & Olufsen for Bentley)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할 경우 아노다이징 마감된 스피커 그릴의 8가지 하이라이트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모든 벤틀리 고객은 뮬리너 퍼스널 커미셔닝 가이드와 뮬리너 컨설턴트의 안내를 통해 컨티넨탈 GT, 컨티넨탈 GTC, 플라잉스퍼 및 벤테이가를 지구상 단 하나뿐인 나만의 벤틀리로 완성할 수 있다. 다양한 색상, 트림 및 마감 옵션을 활용한 뮬리너 디자인 팀의 ‘디자이너 추천(Designer Suggestions)’ 구성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이상적인 조합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국내 벤틀리 고객도 벤틀리 공식 전시장을 통해 뮬리너 퍼스널 커미셔닝 옵션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플래그십 쇼룸 ‘벤틀리 큐브’에는 퍼스널 커미셔닝 옵션이 적용된 실물 차량이 전시돼 있으며, 전국 전시장에서 뮬리너 비스포크의 무한한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뮬리너 퍼스널 커미셔닝 옵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벤틀리 서울 강남·강북, 부산 및 대구 부티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벤틀리모터스 &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소개
1919년 설립된 벤틀리모터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다. 현재 5개의 모델 라인업 (컨티넨탈 GT, 컨티넨탈 GTC, 플라잉스퍼, 벤테이가, 벤테이가 EWB)을 판매하고 있으며, 본사인 영국 크루(Crewe)에서 디자인, 연구 개발, 엔지니어링, 생산 및 뮬리너 비스포크 등 모든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다. 벤틀리는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세대를 걸쳐 이어져 온 정교한 장인 정신과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최첨단 기술의 조화를 완벽하게 이루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본사인 영국 크루에는 약 4,0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200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자동차 회사를 넘어 한국 고객에게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국내 파트너사인 벤틀리서울과 긴밀히 협력 중이다.

 

벤틀리서울 소개

벤틀리모터스코리아의 국내 파트너사인 벤틀리서울은 지난 18년간 한국 럭셔리 카 시장을 개척해왔다. 벤틀리서울은 현재 서울(강남), 서울(강북), 부산 및 대구에 4개의 전시장과 서울(강북), 부산에 2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서비스센터에서는 본사인 영국 크루에서 훈련을 받은 숙련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숙련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벤틀리서울은 2022년 오픈한 세계 최대 벤틀리 통합 비즈니스 타워인 ‘벤틀리 타워’에 이어 2023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자 플래그십 리테일 전시장인 ‘벤틀리 큐브’를 오픈했다.  ‘벤틀리 큐브’에는 벤틀리의 비스포크 부서 ‘뮬리너’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바투르 스튜디오 스위트’, 벤틀리 오너들만을 위한 ‘아주르 라운지’ 등 고객들이 폭넓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벤틀리서울은 ‘벤틀리 큐브’를 중심으로 ‘벤틀리서울 멤버십’ 및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와 연계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허브를 구축해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문의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bentley@eoscomm.co.kr
서영진 실장 kevin@eoscomm.co.kr / +82-2-552-5485
이재욱 과장 jaewook@eoscomm.co.kr / +82-10-4048-2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