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4

폭스바겐코리아 공식딜러 아우토플라츠, 대전·천안·청주 지역 영업 본격 시작

  • 아우토플라츠, 충청권 네트워크 확장으로 고객 접점 강화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도모
  • 7월부터 대전 서비스센터, 천안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청주 서비스센터 운영
  • 최신 첨단 시설 및 전문인력 갖춰 고품질의 고객 서비스 지원 예정

(2025년 6월 24일) 폭스바겐코리아의 공식딜러사인 아우토플라츠가 충청권(대전·천안·청주) 지역의 고객 접점 강화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아우토플라츠는 이미 서울 및 수도권, 강원 지역에서 폭스바겐 브랜드의 공식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충청권 지역까지 네트워크를 확장한 아우토플라츠는 오랜 기간 축적된 운영 역량과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해당 지역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아우토플라츠는 7월부터 한시적으로 기존 네트워크 거점을 활용한 신차 판매 및 서비스 운영을 시행할 예정이며, 추후 대전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천안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청주 서비스센터 등 신규 거점을 순차적으로 새롭게 오픈함으로써 충청권 전역을 아우르는 고객 지원 체계를 점진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고객 만족 극대화를 목표로, 딜러사 전환 초기부터 고객의 안정적인 차량 구매 및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딜러 네트워크 확장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지역 맞춤형 접근 전략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폭스바겐만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 신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개선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현재 전국 23개 전시장과 2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폭스바겐그룹 산하 브랜드가 설립한 법인에 편입되어 2005년 1월,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국내 7곳의 딜러사를 통해 서울, 분당, 일산, 수원,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청주, 원주, 부산, 창원, 제주에서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평택에 위치한 PDI 센터(Pre-Delivery Inspection Center)에서는 고객에게 최상의 차량을 인도하기 위해 수입 차량에 대한 완벽하고 철저한 재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거친 차량만을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 브랜드는 전 세계 140개 이상의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12개국 29개 이상의 지점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2024년 폭스바겐은 골프, 티록, 티구안, 파사트, 폴로 등의 베스트셀러뿐 아니라 성공적인 순수 전기차 모델인 ID.3, ID.4, ID.5, ID.7의 활약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약 38만 대 이상의 전기차를 포함, 약 480만 대의 차량을 전 세계 고객에게 인도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17만 명의 직원들이 폭스바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을 통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