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RS e-트론 GT윈터 콰트로 캠페인’으로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외 다수 수상
- 아우디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표현한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으로 수상 영예
- 국내 고객을 위한 친숙한 배경과 재미 요소를 가미한 영상 그래픽 제작
- 아우디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판매 증대 기여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받아
서울, 2024년 12월 13일 – 아우디 코리아 (사장: 스티브 클로티)의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Korea Digital Advertising Festival)’ 디지털 영상 부문에서 금상을,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2024 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쇼츠 부문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은 아우디 브랜드의 독보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을 가상옥외광고(Fake OOH)라는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표현했다. 이 콘텐츠로 아우디의 탁월한 사륜구동 기술과 스포티함, 최신 기술, 그리고 뛰어난 주행성능을 한강을 배경으로 위트를 곁들여 상징적으로 표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우디가 수상의 영예를 안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디지털 영상 부문은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았던 콘텐츠 중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였다. 이번 아우디의 콘텐츠는 글로벌 브랜드 아우디의 보다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가장 한국적인 장소인 한강을 촬영장소로 선택한 것, 그리고 눈집게를 통해 재미요소를 더하고,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 그래픽으로 프리미엄 하면서 진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2024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2000년부터 개최하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구, 온라인 광고 페스티벌)’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2022년부터 통합 개편한 것으로 매년 200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는 국내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출품작은 현재 디지털광고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획, 제작, 기술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2차례에 걸쳐 심사되며, 디지털 광고 분야의 창의적 콘텐츠 제작 및 기술 개발 등을 통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발굴하고 선정한다.
아우디는 또한 해당 캠페인으로 지난 11월 27일 ‘2024 유튜브 아트 웍스 어워즈(2024 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쇼츠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었다. 유튜브 아트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데이터 리서치 업체인 칸타(Kantar)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되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이며, 이 상의 수상작들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유튜브 마케팅의 우수사례로 국제적인 인정을 받게 된다.
이 외에도 지난 8월 'ICT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으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10월 국제비즈니스어워드(IBA)에서 Most Innovative YouTube Channel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문의처
민명기 이사 (010-9669-0081, matthew@the-company.co.kr)
이지선 부장 (010-8621-2136, jisun@the-company.co.kr)
첸카 트비르만타스(티비) 과장 (010-2738-1912, tvir@the-company.co.kr)
이윤진 과장 (010-4517-3107, yoonjin@the-company.co.kr)
아우디 코리아
정유진 본부장 (02-6009-0473, eugene.jung@audi.co.kr)
김형근 부장 (02-6009-0078, fred.kim@audi.co.kr)
아우디 그룹은 가장 성공적인 프리미엄/럭셔리 세그먼트 자동차 및 오토바이 제조사 중 하나다. 아우디, 벤틀리, 람보르기니, 두카티는 12개국에 21개 생산 공장을 두고 있으며, 아우디와 파트너사들은 전 세계 100군데 이상의 시장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우디 그룹은 2023년, 아우디 자동차 190만대, 벤틀리 자동차 13,560대, 람보르기니 자동차 10,112대, 두카티 오토바이 58,224대를 고객에게 제공했다. 2023년 회계 연도에 아우디 그룹은 총 699억 유로의 매출과 63억 유로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2023년 전 세계 8만 7천 명 이상이 아우디 그룹에서 근무했으며, 그중 5만 3천여 명은 독일 아우디 AG에서 근무했다. 아우디 그룹은 매력적인 브랜드 라인업과 새로운 모델, 혁신적인 모빌리티 제품, 그리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통해 지속가능하고 특별한 프리미엄 모빌리티 공급사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