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 도전적 환경 속에서도 2024년 상반기 견고한 실적 달성

2024년 예상치 확정
폭스바겐그룹은 올해 매출액이 전년도 수치를 최대 5%까지 초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룹과 승용차 사업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6.5%에서 7%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룹은 자동차 부문에서의 올해 투자율을 13.5%에서 14.5%로 가정하고 있다. 2024년 자동차 부문 순현금흐름은 25억 유로에서 45억 유로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는 특히 미래를 위한 투자와 인수합병으로 인한 현금 유출이 포함될 예정으로, 이는 폭스바겐그룹의 변화를 위한 핵심 축이다.
2024년 자동차 부문의 순유동성은 370-390억 유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룹의 목표는 변함없이 견고한 재무구조와 유동성 정책을 유지한다는 것이다.






주요 실적
2024년 상반기 매출액은 1천588억 유로로 전년 동기(1천563억 유로)보다 증가
폭스바겐그룹 매출액은 파이낸셜 서비스 사업의 호조로 증가했다.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이 소폭 감소한 가운데 자동차 사업 매출은 거의 안정세를 보였다.
2024년 상반기 영업이익은 101억 유로로 전년 동기(113억 유로) 대비 11% 감소 / 영업이익률 6.3%
영업이익의 감소는 여러 영업 외 요인, 특히 폭스바겐 AG의 퇴직 프로그램에 대한 계획되지 않은 충당금과 관련이 있다. 영업이익률은 고정 비용 증가, 폭스바겐의 러시아 생산거점 폐쇄 관련 비용, 만(MAN) 에너지 솔루션의 가스 터빈 사업의 일부 폐쇄로 인해 더욱 영향을 받았다.
2024년 상반기 견고한 기저 실적, 1분기 대비 2분기에 마진 개선
2024년 상반기 영업 외 요인 및 헤지회계 외부 파생상품의 공정가치 평가 전에 조정된 영업이익률은 7.1%이고, 올해 2분기 기저 마진은 7.6%로 1분기 마진 6.6%에 비해 개선되었다.
2024년 상반기 자동차 부문 순현금흐름은 -1억 유로 (전년 동기 25억 유로)
자동차 부문 순현금흐름은 모델 증가 및 공급 제약과 관련된 운영자본의 증가 영향을 받았다. 2분기 순현금흐름은 29억 유로로, 1분기 30억 유로의 유출을 거의 상쇄했다.
2024년 상반기 차량 판매량은 430만대로 전년 동기(440만대)를 소폭 하회
북미(+8%)와 남미(+15%) 시장의 성장이 다른 지역, 특히 2분기 중국에서의 감소를 거의 상쇄했다.
2024년 상반기 서유럽의 차량 주문량은 소폭 증가
지역 내 전체 주문량은 순수 전기차(+124%)에 힘입어 2% 증가했다. 이 주문량은 4분기까지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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