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트윈컵 2024 월드 챔피언십’에서 에프터 세일즈 부문 2위 차지
- 한국팀, ‘아우디 트윈컵 2024 월드 챔피언십’에서 세계 25개 팀 중 에프터 세일즈 부문 2위 차지
- 아우디 코리아의 우수한 서비스 기술 역량 입증
- A/S 서비스와 세일즈 역량 제고로 서비스 품질 및 고객 신뢰 향상 위한 지속적인 노력

서울, 2024년 7월 24 일 – 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가 지난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린 ‘아우디 트윈컵 2024 월드 챔피언십’에서 한국팀이 에프터 세일즈 부문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트윈컵’은 고객 응대 역량을 겨루는 ‘A/S 서비스’, 정비 기술력을 평가하는 ‘A/S 테크놀로지’ 부문과 판매 서비스 역량을 평가하는 ‘신차 세일즈’, ‘중고차 세일즈’ 부문에서 지식을 겨루는 연례행사로 아우디 공식 딜러 소속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아우디 트윈컵 2024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한 25개국 중에 한국팀은 에프터 세일즈 부문 2위를 차지하며, 한국팀의 우수한 서비스 기술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이로써 아우디 코리아가 국내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고품격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국내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더욱 굳건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챔피언십의 한국 대표팀은A/S 서비스 부문 고진모터스 김동현과 임민혁, A/S 테크놀로지 부문 유카로오토모빌 김현수와 한서모터스 박태희, 세일즈 신차 부문 코오롱아우토 김응선과 고진모터스 변정환, 세일즈 중고차 부문 코오롱아우토 이예림과 김대홍 등 지난 한국 결선을 통해 선발된 총 8명이 참가했다.
앞서 한국팀은 뛰어난 서비스 품질 및 기술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에서 2013년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룬 이후, 2015년과 2016년에는 서비스 부문에서 각각 2위, 1위를 수상했다. 또한 2021년에는 종합 2위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앞으로도 A/S 서비스와 세일즈 역량 제고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65일 24시간 문의 가능한 ‘아우디 챗봇’ 서비스를 비롯해 24년식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존 차량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무상 소모품 정비 쿠폰 CSP (Car Service Plus)에 더해 온라인과 전화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한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3년간 총 편도 6회 제공한다. 더불어 서비스 연장 패키지인 ESP (Extended Service Package)와 CSP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 리마인더’와 수리 진행 현황을 문자로 안내하는 ‘리페어 프로그레스 업데이트 (Repair progress update)’ 등 A/S 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아우디 세일즈 어드바이저가 고객이 원하는 위치로 방문하여 차량 시승과 상담을 진행하는 ‘아우디 투 유’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신차 구매 상담이 가능한 세일즈 부스를 설치하여 고객들의 편리한 구매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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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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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근 부장 (02-6009-0078, fred.kim@aud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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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그룹은 가장 성공적인 프리미엄/럭셔리 세그먼트 자동차 및 오토바이 제조사 중 하나다. 아우디, 두카티, 람보르기니, 벤틀리는 12개국에 21개 생산 공장을 두고 있으며, 아우디와 파트너사들은 전 세계 100군데 이상의 시장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우디 그룹은 2022년, 아우디 자동차 161만대, 벤틀리 자동차 15,174대, 람보르기니 자동차 9,233대, 두카티 오토바이 6만 1,562대를 고객에게 제공했다. 2022년 회계 연도에 아우디 그룹은 총 618억 유로의 매출과 76억 유로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2022년 전 세계 8만 7천 명 이상이 아우디 그룹에서 근무했으며, 그중 5만 4천여 명은 독일 아우디 AG에서 근무했다. 아우디 그룹은 매력적인 브랜드 라인업과 새로운 모델, 혁신적인 모빌리티 제품, 그리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통해 지속가능하고 특별한 프리미엄 모빌리티 공급사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