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0
폭스바겐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 제주유나이티드FC와 3년 연속 공식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쉽 체결
- 유카로오토모빌, 2021년부터 제주유나이티드FC와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쉽 활동 이어와
- 경기 에스코트 키즈, 차량 전시행사,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 유카로오토모빌,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쉽을 통해 폭스바겐 브랜드 시너지 효과 기대

(2024년 5월 30일) 폭스바겐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대표:한승학)이 지난 26일 K리그 1 제주유나이티드FC와 2024시즌 공식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유카로오토모빌 폭스바겐 세일즈 본부장 김주택 상무, 구창용 제주유나이티드FC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협약식이 진행된 경기장 입구에는 유카로오토모빌이 준비한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SUV ID.4가 전시되었으며 전시 공간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폭스바겐 머그컵, 현장 상담 후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주유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폭스바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했다.
유카로오토모빌 임직원 및 VIP 고객들의 자녀 11명이 제주유나이티드FC 선수단의 에스코트 키즈로 동행하며 경기의 시작을 알렸고, 경기 시작 전 퀴즈 이벤트를 통해 폭스바겐 오리지널 캠핑 체어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경기장을 방문한 관중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유카로오토모빌 폭스바겐 세일즈 본부장 김주택 상무는 "제주 유일의 프로 스포츠구단인 제주유나이티드FC와 3년 동안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폭스바겐과 제주유나이티드FC가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좋은 시너지를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창용 제주유나이티드FC 대표이사는 "유카로오토모빌과 계속 인연을 이어갈 수 있어서 정말 뜻깊다. 이번 스폰서 데이를 통해 협력 관계가 더 단단해질 수 있도록 경기장 안팎에서 유카로오토모빌과 더욱 합심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카로오토모빌은 스포츠 분야에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스포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폭스바겐의 가치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2005년 1월 1일 국내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국내 7곳의 딜러사를 통해 서울, 분당, 일산, 수원,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청주, 원주, 부산, 창원 등 전국 29개 전시장과 32개의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고객에게 최상의 차량을 인도하기 위해 평택에 위치한 PDI 센터(Pre-Delivery Inspection Center)에서 수입 차량에 대한 완벽하고 철저한 재검사를 거친 차량만을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접근가능한 프리미엄” 전략 아래 국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략적인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 브랜드는 전 세계 140개 이상의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12개국 29개 이상의 지점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2023년 폭스바겐은 폴로, 티록, 골프, 티구안, 파사트 등의 베스트셀러뿐 아니라 성공적인 순수 전기차 모델인 ID.3, ID.4, ID.5, ID.6의 활약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약 39만 대 이상의 전기차를 포함, 약 490만 대의 차량을 전 세계 고객에게 인도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17만 명의 직원들이 폭스바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을 통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