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1

벤틀리, ‘컨티넨탈 GT’ 탄생 20주년 기념 원-오프 에디션 공개

  • 탄생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디자인의 원-오프 컨티넨탈 GT S, 상하이 오토쇼에서 공개
  • 벤틀리, 위대한 그랜드 투어러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 실시
  • 한국서도 20주년 맞아 S·아주르 모델, 코리안 에디션 출시 등 컨티넨탈 GT 라인업 강화

(2023년 4월 21일) 벤틀리모터스가 궁극의 그랜드 투어러, 컨티넨탈 GT의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상하이 오토쇼에서 세상에 단 한 대 뿐인 원-오프(one-off) 컨티넨탈 GT S를 공개했다. 또 컨티넨탈 GT의 20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21세기 벤틀리의 아이콘을 기념하는 원-오프 특별 에디션

이번에 공개한 컨티넨탈 GT S 원-오프 에디션은 21세기 벤틀리의 상징이 된 컨티넨탈 GT의 지난 20년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뮬리너(Mulliner)를 통해 제작됐다. 강렬한 인상을 주는 무광 마그네틱 다크 그레이 메탈릭 컬러로 도색됐으며, 22인치 블랙 크롬 10-스포크 스포츠 휠과 붉은색 캘리퍼가 장착됐다.

블랙-레드 컬러 테마는 실내에도 이어진다. 최상급 벨루가(Beluga) 가죽과 홋스퍼(Hotspur) 가죽으로 마감된 인테리어는 우아한 피아노 블랙(Piano Black) 트림과 조화를 이룬다.

뮬리너의 장인들이 선택한 절묘한 컬러의 조합은 센터페시아와 도어의 웨이스트레일, 센터 콘솔과 트레드플레이트까지 이어진다.


대시보드의 상단에는 화강암을 가공한 스톤 베니어가 적용됐으며, 피아노 블랙 하단 베니어에는 컨티넨탈 GT의 20주년을 상징하는 그래픽이 레이저 각인으로 새겨졌다.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을 가로지르는 레드 스트라이프는 원형 에어 벤트에 자연스럽게 이어져 포인트를 부각시킨다.

센터 콘솔과 대시보드에 새겨진 그래픽은 컨티넨탈 GT 1세대 및 현 3세대 모델의 실루엣 형태로, 모던 벤틀리의 아이콘이 진화해 온 과정을 보여준다. 도어에 부착된 LED 웰컴 램프에도 위대한 그랜드 투어러의 20주년을 기념하는 유니크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컨티넨탈 GT, 20년 간의 위대한 여정

컨티넨탈 GT는 지난 2003년 벤틀리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첫 모델로 등장했다. 벤틀리 최초로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과 혁신적인 W12 엔진을 탑재했으며, 출시 당시 최고속도 300km/h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4인승 쿠페로 등극했다.

컨티넨탈 GT는 고유의 기품 있는 디자인과 슈퍼카에 버금가는 퍼포먼스, 비교 불가능한 장인정신으로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또한 오늘날 벤틀리가 달성한 놀라운 성장의 토대를 마련했다.

지난 20년 간 컨티넨탈 GT는 무수히 많은 상과 찬사를 받아 왔으며,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로브 리포트(Robb Report) 선정 2022-2023 올해의 차 2년 연속 수상,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터 운트 슈포르트(Auto Motor und Sport) 선정 2022-2023 올해의 수입 럭셔리 카 2년 연속 수상 등 현행 3세대 모델 또한 세계 각지에서 독보적인 가치와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다.


대륙을 가로지르는 20주년 글로벌 캠페인

벤틀리모터스는 컨티넨탈 GT의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영국 크루(Crewe) 본사와 스위스 제네바에 드라이브 허브(Drive Hub)를 설치하고, 벤틀리 헤리티지 콜렉션 모델인 1세대 및 2세대 컨티넨탈 GT를 관람, 시승할 수 있는 20주년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벤틀리가 직접 제작한 ‘배턴(baton)’이 컨티넨탈 GT를 타고 유럽, 중동, 중국, 아시아-태평양 및 미국 지역을 돌며 20주년의 추억을 수집한 뒤 영국 크루 본사로 돌아와 타입 캡슐로써 영구 보존될 예정이다.

한편,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컨티넨탈 GT의 탄생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S, 아주르(Azure) 및 뮬리너 모델을 소개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스타일링 스페시피케이션(Styling Specification) 카본 바디킷을 출시하는 등 국내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

특히 첫 번째 ‘벤틀리 뮬리너 코리안 에디션’ 프로젝트로 하태임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컨티넨탈 GT 코리안 에디션을 제작, 높은 예술적 안목을 지닌 한국 고객들에게 컨티넨탈 GT의 색다른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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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모터스코리아 & 벤틀리모터스 설립 소개
1919년 설립된 벤틀리모터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다. 현재 3개의 모델 라인업 (컨티넨탈, 플라잉스퍼, 벤테이가)을 판매하고 있으며, 본사인 영국 크루(Crewe)에서 설계, 연구 개발, 엔지니어링 및 생산 등 모든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다. 벤틀리는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어져온 정교한 장인 정신과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최첨단 기술의 조화를 완벽하게 이루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영국의 제조 업체다. 벤틀리모터스 본사인 영국 크루에는 약 4,0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의 설립자인 월터 오웬 벤틀리(Walter Owen Bentley)는 “빠른 차, 좋은 차, 동급 최고의 차”를 만들겠다는 간단한 목적을 가지고 1919년 벤틀리모터스를 설립했으며, 그 이후 이 원칙을 지난 100년 이상 계승, 발전시켜 오면서 벤틀리를 오늘날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시켰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200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 17년간 국내 파트너사인 벤틀리서울과 함께 한국 럭셔리 자동차 시장을 개척해왔다. 현재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및 벤틀리서울은 서울(강남), 서울(강북), 부산 및 대구에 4개의 전시장과 서울(강북), 부산에 2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서비스센터에서는 본사인 영국 크루에서 훈련을 받은 숙련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숙련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역대 최고인 775대를 판매하며 한국 럭셔리 자동차 시장의 리더로서 위상을 굳건히 했다. 이와 함께 동대문구에 벤틀리 전 세계 최대 통합 비즈니스 타워인 ‘벤틀리타워’와 벤틀리 공식 오너들만을 위한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를 오픈하며, 현대적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23년 3월에는 기존 벤틀리 서울 강남 전시장을 대체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자 플래그십 리테일 강남전시장 ‘벤틀리 큐브’를 오픈했다. ‘벤틀리 큐브’에는 벤틀리의 비스포크 부서 ‘뮬리너’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바투르 스튜디오 스위트’, 벤틀리 오너들만을 위한 ‘아주르 라운지’ 등 고객들이 폭넓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벤틀리 서울은 ‘벤틀리 큐브’를 중심으로 ‘벤틀리 서울 멤버십’ 및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와 연계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허브를 구축해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 문의]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auto@eoscomm.co.kr
서영진 실장 kevin@eoscomm.co.kr / +82-2-552-5485
이재욱 과장 jaewook@eoscomm.co.kr / +82-10-4048-2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