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0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한파 취약계층 대상 방한키트 나눔활동 진행
- 거점점형키움센터 이용 아동과 시립은평의마을 입소 노숙인 총 1,631명에게 방한용 패딩점퍼와 손난로로 구성된 방한물품 1,631상자 전달
- 5년째 진행하는 지역사회 나눔활동 통해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권 보장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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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2022년 12월 20일 – 폭스바겐그룹코리아(www.vwgk.co.kr)가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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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한키트는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5년째 추진 중인 지역사회 나눔활동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기본적인 건강권을 보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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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소개:
2004년 설립된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산하에 폭스바겐,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 등 네 개의 강력한 브랜드를 두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에 부합하는 폭넓은 브랜드의 차량을 수입, 판매하며 한국 수입차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2021년 한 해, 네 개 브랜드에 걸쳐 연 판매량 총 40,838대를 기록하며 전체 수입차 시장에서 약 14%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소프트웨어 주도형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 중인 폭스바겐그룹의 ‘뉴 오토(NEW AUTO)’ 그룹 전략과 연계, 그룹과 브랜드 간 그룹 시너지 창출 및 전동화 전략을 앞세운 제품/서비스 포트폴리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한국 시장의 지속가능한 파트너로서 교육과 환경에 초점을 맞춘 사회적책임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CSR 활동은 크게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멸종위기 생물의 다양성 유지와 보존을 위한 환경사업, ▲전시공간 및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문화사업,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지역사회사업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2022년부터는 독일 본사가 지원하는 비영리 코딩학교 ’42 볼프스부르크’ 및 국민대학교와 함께 자동차 특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의 최남단 제주도의 섶섬에 서식하면서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으로 등재된 파초일엽을 보존하기 위한 ’리멤버 미(#날 기억해줘)' 프로젝트와 환경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및 산하 브랜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vwg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일 볼프스부르크에 본사를 둔 폭스바겐그룹은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기업이자 유럽 최대 자동차 제조사다. ▲폭스바겐 승용차(Volkswagen Passenger Cars), ▲아우디(Audi), ▲세아트(SEAT), ▲쿠프라(Cupra), ▲스코다(ŠKODA), ▲벤틀리(Bentley), ▲람보르기니(Lamborghini), ▲포르쉐(Porsche), ▲두카티(Ducati), ▲폭스바겐 상용차 (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 등 유럽 7개국의 10개 브랜드가 그룹에 속해 있다. 소형승용차부터 럭셔리 승용차, 모터사이클, 그리고 픽업 및 버스, 대형트럭 등의 경량부터 대형 상용차까지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전 세계 672,800명의 직원이 차량 관련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의 다른 영역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153개국에서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2021년 기준 전 세계에 890만대(2020년 930만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2021년 그룹 총 매출액은 2,502억 유로(2020년 2,229억 유로), 당기순이익은 154억 유로(2020년 88억 유로)를 기록했다.
[자료 문의]
- 폭스바겐그룹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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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진 상무 (02-6009-0059 / sujin.lee@vwgk.co.kr)
- 드밀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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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봉선 실장 (010-8923-5635 / debbie@demillpr.com)
황현수 과장 (010-9879-9902 / soo@demill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