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2021 오토 상하이서 4개 월드 프리미어 모델 및 PPE 테크놀로지 공개
- 2021 오토 상하이에 중국 파트너사인 FAW, SAIC와 처음 공동으로 참가
- A6 e-트론 컨셉트카, 아우디 Q5L, 중국 파트너사와 합작한 A7L과 SUV 스터디 등 총 4대의 월드 프리미어 모델 선보여
- 아우디 CEO 마르쿠스 듀스만 (Markus Duesmann), “중국에서 아우디의 새로운 방향 설정”

서울, 2021년 4월 19일 – 아우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 는 2021 오토 상하이에서 4개의 월드 프리미어 모델을 선보이며 처음으로 중국 파트너사인 FAW및 SAIC와 함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아우디는 새로운 아우디 A6 e-트론 컨셉트 카와 전반적으로 새로워진 뉴 아우디 Q5L, 중국 시장의 새로운 파트너사인 SAIC 아우디가 새롭게 제작한 아우디 A7L과 아우디 컨셉트 상하이라는 이름 아래 선보이는 SUV 스터디 모델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전망을 제시한다.
아우디 A6 e-트론 컨셉트로 불리는 쇼카는 전기 모빌리티만을 위해 개발된 PPE플랫폼을 활용한 전기 자동차의 첫 모습을 보여준다. 4.96m 길이의 스포츠백은 역동적이면서 우아하며, 100kWh 배터리는 7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보장한다 (WLTP 기준). 라인업은 향후 유럽과 중국에서 생산되며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탑재된 800볼트 기술을 통해 매우 빠르게 충전할 수 있으며, 300km 주행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전하는 데 1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롱 휠 베이스로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아우디 Q5L을 통해 아우디는 Q5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했고 이 성공적인 SUV는 FAW-VW 합작 회사의 장춘 공장에서 계속 생산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AIC 아우디는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아직 밝혀지지 않은 두 번째 데뷔작인 아우디 컨셉트 상하이라는 이름의 SUV 스터디를 선보인다. 전장이 4.87m인 이 순수 전기 차의 양산 모델 버전은 2021년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아우디 CEO 마커스 듀스만 (Markus Duesmann) 은 “아우디는 중국에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새로운 계약과 생산 설비를 통해 아우디는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완벽한 기반을 마련했고 중국에서 아우디의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우디는 중국에서 새로운 방향을 개척하기 위한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전기 모빌리티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했으며 장춘의 새로운 전기 자동차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중국 시장 내 두 번째 파트너십을 체결한 SAIC 모터 (SAIC Motor Corporation)와의 협업은 아우디의 미래 중국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중추적인 기둥이다.
2020년 말, 아우디는 오랜 합작 파트너사인 FAW와 FAW NEV Co.의 설립을 발표하고 새로운 PPE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세대 전기 구동 모델을 위한 새로운 자동차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다. 중국 시장을 위한 첫 번째 시리즈로 제작되는 자동차는 2024년부터 장춘 생산 라인에서 나올 예정이다.
아우디는 두 번째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SAIC 와의 협력을 통해 올해 상하이 안팅에 위치한 상하이 폭스바겐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다.
아우디 차이나의 CEO 베르너 아이히혼 (Werner Eichhorn) 은 “아우디는 오랜 파트너사인 FAW와 협력을 통해 30년 동안 중국에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며, “FAW 그리고 두 번째 협력 파트너인 SAIC와 함께 아우디는 이제 새로운 성장 단계에 들어서고 있으며,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아우디의 가장 큰 시장에서 성공적인 여정을 계속할 것이다” 고 강조했다.
1988년 아우디는 FAW-폭스바겐 합작 회사를 통해 중국에서 현지 생산을 시작한 최초의 프리미엄 제조업체이다. 그 이후로 약 700만 대의 차량을 중국에 공급했다. FAW-VW 합작 회사를 통한 아우디의 생산은 중국의 창춘, 포산, 톈진, 칭다오의 4개의 지역에서 이루어진다. 2020년에는 총 727,358대의 차량이 중국에서 판매되었고 이는 전년 대비 5.4% 증가한 수치이다. 2021년 1분기에 아우디는 중국 고객에게 207,386대의 자동차를 공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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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두카티, 람보르기니 등의 브랜드가 소속된 아우디 그룹은 가장 성공적인 프리미엄 자동차와 오토바이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전 세계 100여 개 시장에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11개국의 17개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아우디 AG의 100% 자회사로는 아우디 스포츠 GmbH(독일 네카르줄름),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S.p.A.(이탈리아 산타가타 볼로냐), 두카티 모터 홀딩 S.p.A.(이탈리아 볼로냐) 등이 있다.
아우디 그룹2019년, 아우디 자동차 약 184만5000대, 람보르기니 스포츠카 8,205대, 두카티 오토바이 5만3183대를 고객에게 전달했다. 2019 회계연도에 아우디 AG는 총 557억 유로의 매출과 45억 유로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약 8만7000명이 아우디 그룹에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6만 명은 독일에서 근무하고 있다. 아우디는 새로운 모델, 혁신적인 모빌리티 제품, 그리고 특별한 서비스로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모빌리티 공급사로 거듭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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