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신형 티록 홍보대사 비와이, 슬기와 함께 한 “Born Confident” M/V 공개
- 랩퍼 비와이 ∙ 레드벨벳 슬기가 참여한 ‘Born Confident’ 신형 티록 뮤직비디오 공개
- 어반 컴팩트 SUV신형 티록의 독보적 감성에 영감 받아 비와이가 직접 작사 ∙ 작곡
- 레드벨벳 슬기,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티록의 핵심 메시지 표현
- ‘뉴 폭스바겐’을 상징하는 바이브런트한 컬러감이 뮤직비디오의 영상미 더해
- 폭스바겐코리아, 밀레니얼 세대 정조준한 신형 티록 통해 ‘수입차 시장 대중화‘ 가속화

(2021년 2월 1일) 폭스바겐코리아가 어반 컴팩트 SUV, ‘신형 티록(The new T-Roc)’의 홍보대사 랩퍼 비와이, 레드벨벳 슬기와 함께 ‘Born Confident(본 컨피던트)’를 주제로 한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이번 신형 티록의 뮤직비디오는 남다른 존재감과 실력으로 단숨에 대중들을 압도하는 랩퍼 비와이, 그리고 독특한 음색, 자신만의 스타일과 퍼포먼스로 글로벌 K-POP 열풍을 이끌고 있는 레드벨벳 슬기가 수개월 간 함께 고민하고 참여한 결과물이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의 삽입곡은 랩퍼 비와이가 어반 컴팩트 SUV 신형 티록의 독보적인 감성에 영감을 받아 직접 작사 ∙ 작곡했으며, 언제 어디서나 당당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티록의 핵심 메시지를 잘 드러냈다. 레드벨벳 슬기는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슬기 특유의 고혹적인 목소리로 곡 전체를 이끌며 멋진 하모니를 선사했다.
각 분야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랩퍼 비와이와 레드벨벳 슬기는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티록만의 독보적인 감성과 “Born Confident”라는 핵심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지난 1월 29일 신형 티록 공식 출시 행사에서 선 공개된 바 있으며, 금일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중들에게 첫 공개된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월 31일 어반 컴팩트 SUV, 신형 티록을 출시하고 국내 판매를 개시한다. 신형 티록은 폭스바겐이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컴팩트 SUV로 전세계적으로50만대 가까이 판매된 폭스바겐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다. 특히 신형 티록은 폭스바겐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또 하나의 전략 모델로서, 탄탄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지금까지의 컴팩트 SUV 시장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DNA가 적용된 외관, 동급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첨단 기술들이 대거 적용된 신형 티록은 국내 수입 SUV 시장의 최강자 폭스바겐이 추진하는 5T 전략의 4번째 주자이기도 하다. 신형 티록의 출시로 폭스바겐코리아는 티록-티구안-티구안 올스페이스-투아렉까지 컴팩트 SUV에서부터 럭셔리 대형 SUV에 이르는 탄탄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 # #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2005년 1월 1일 국내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국내 7곳의 딜러사를 통해 서울, 분당, 일산, 수원,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청주, 원주, 부산, 창원 등 전국 34개 전시장과 36개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평택에 위치한 PDI 센터(Pre-Delivery Inspection Center)에서는 고객에게 최상의 차량을 인도하기 위해 수입 차량에 대한 완벽하고 철저한 재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거친 차량만을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전세계 14개국 50여개 지역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150여개 시장에 진출해있다. 2020년, 폭스바겐 브랜드는 티구안, 파사트, 제타, 골프와 같은 베스트셀러 모델의 활약으로 전세계 시장에서 530만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9만 6천여명의 직원이 폭스바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8만 6천여명의 직원이 1만여 개 딜러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자동차 시장의 발전과 함께 꾸준하게 시장 선두주자로 앞서 나가고 있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E-모빌리티, 스마트 모빌리티 및 디지털 혁신은 미래를 위한 핵심 전략이다.
폭스바겐그룹
폭스바겐그룹은 유럽 최대 자동차 그룹으로, 독일 볼프스부르크(Wolfsburg)에 본사가 있다. 유럽 및 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 총 120개의 자동차 생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약 65만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그룹 산하에 총 12개의 브랜드 ▲폭스바겐(Volkswagen) ▲아우디(Audi) ▲포르쉐(Porsche) ▲벤틀리(Bentley) ▲람보르기니(Lamborghini) ▲스코다(Škoda) ▲세아트(SEAT) ▲부가티(Bugatti) ▲두카티(Ducati) ▲폭스바겐상용차(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 ▲스카니아(Scania) ▲만(MAN)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모빌리티 서비스 자회사인 모이아(MOIA)를 설립했다.
[자료 문의]
- Volkswagen Marketing and Communications
-
Ayoung Kim
PR & Experience MKT Manager
Tel: +82 2 6009 9413
ayoung.kim@volkswagen.co.kr
- Volkswagen Korea PR Agency
EOS COMM -
Hyunsue Joe
Director
Tel: +82 10 8517 7994
auto@eoscomm.co.kr
※ 사명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에서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로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