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Brand2024-05-17

폭스바겐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 부산아이파크와 공식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쉽 체결

  • K리그2 부산아이파크와 신규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쉽 체결
  •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내 차량 전시 및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 경기장 내 LED 영상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쉽으로 홍보 시너지 극대화 예정

(2024년 5월 17일) 폭스바겐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대표:한승학)이 지난 11일, K리그2 부산아이파크와 2024시즌 공식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협약식을 진행한 부산아이파크의 홈구장인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는 “가족사랑 DAY”를 맞아 시즌 최다 인원인 8,607명의 관중이 경기장을 찾았으며, 경기장 입구에는 유카로오토모빌이 준비한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SUV ID.4 와 7인승 패밀리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전시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전시 공간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폭스바겐의 머그컵과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되었고, 현장 상담 후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주유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여 축구장을 방문한 관중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김병석 부산아이파크 대표는 “폭스바겐코리아의 부산/경남/제주 지역 공식 딜러사인 유카로오토모빌과 신규 파트너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젊고 강한 아이파크의 팀 컬러와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는 폭스바겐의 브랜드 이미지가 시너지를 발휘해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유카로오토모빌과의 동행 소감을 전했다.

김주택 유카로오토모빌 폭스바겐 세일즈본부장은 “K리그 전통의 명문구단인 부산아이파크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부산아이파크의 2025시즌 K리그1 승격을 위해 유카로오토모빌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쉽 체결에 따라 폭스바겐의 영상 및 이미지가 경기장 내 LED 광고를 통해 노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경기장을 찾는 관중은 물론 전국에서 경기 중계를 시청하는 축구 팬들에게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유카로오토모빌은 이번 부산아이파크를 포함, 울산 HD FC, 제주유나이티드 등 K리그 대표 명문 구단에 대한 후원을 진행하며 스포츠를 통한 폭스바겐 브랜드의 가치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2005년 1월 1일 국내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국내 7곳의 딜러사를 통해 서울, 분당, 일산, 수원,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청주, 원주, 부산, 창원 등 전국 29개 전시장과 32개의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고객에게 최상의 차량을 인도하기 위해 평택에 위치한 PDI 센터(Pre-Delivery Inspection Center)에서 수입 차량에 대한 완벽하고 철저한 재검사를 거친 차량만을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접근가능한 프리미엄” 전략 아래 국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략적인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 브랜드는 전 세계 140개 이상의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12개국 29개 이상의 지점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2023년 폭스바겐은 폴로, 티록, 골프, 티구안, 파사트 등의 베스트셀러뿐 아니라 성공적인 순수 전기차 모델인 ID.3, ID.4, ID.5, ID.6의 활약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약 39만 대 이상의 전기차를 포함, 약 490만 대의 차량을 전 세계 고객에게 인도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17만 명의 직원들이 폭스바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을 통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