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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2023-09-06

폭스바겐코리아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채널 폭스바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 본상 수상

  • 채널 폭스바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
  • 풍부한 콘텐츠와 직관적인 솔루션 통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새 지평 열어
  • 폭스바겐코리아의 창의성과 디자인·커뮤니케이션 역량,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쾌거
  • ‘채널 폭스바겐’ 전국 전시장, 서비스센터 및 사내 교육에 확대 적용 예정

(2023년 9월 6일) 폭스바겐코리아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채널 폭스바겐(Channel Volkswagen)’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Red Dot Design Award 2023)’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1955년 처음 개최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이다. 매년 세계 각국의 브랜드와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출품된 제품과 서비스의 독창성, 창의성, 차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가장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한다.

폭스바겐코리아에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2023 (Brands & Communication Design 2023)’ 부문 본상 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채널 폭스바겐’은 폭스바겐 쇼룸 전시장 디지털화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된 영상 플랫폼이다.

‘채널 폭스바겐’은 OTT 포맷과 콘텐츠를 융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전시장 방문 고객과 세일즈 컨설턴트에게 폭스바겐의 글로벌 브랜딩 필름 및 폭스바겐코리아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탄탄한 기반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는 ‘채널 폭스바겐’의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폭스바겐코리아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및 디자인 역량까지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채널 폭스바겐’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채널 폭스바겐’을 전국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사내 교육 등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하고 긴밀한 상호작용을 통해 브랜드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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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2005년 1월 1일 국내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국내 7곳의 딜러사를 통해 서울, 분당, 일산, 수원,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청주, 원주, 부산, 창원 등 전국 31개 전시장과 33개의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평택에 위치한 PDI 센터(Pre-Delivery Inspection Center)에서는 고객에게 최상의 차량을 인도하기 위해 수입 차량에 대한 완벽하고 철저한 재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거친 차량만을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 브랜드는 전 세계 140개 이상의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12개국 29개 이상의 지점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2022년 폭스바겐은 폴로, 티록, 티크로스, 골프, 티구안, 파사트 등의 베스트셀러뿐 아니라 성공적인 순수 전기차 모델인 ID.3, ID.4, ID.5, ID.6의 활약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33만 대 이상의 전기차를 포함, 약 460만 대의 차량을 전 세계 고객에게 인도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17만 명의 직원들이 폭스바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을 통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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