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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2023-06-01

벤틀리모터스, 로빈 페이지 신임 디자인 총괄 책임자 선임

  • 벤틀리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10년 만에 벤틀리 디자인 총괄 책임자로 복귀
  • 과거 컨티넨탈 GT, 뮬산, 스테이트 리무진 등 벤틀리 대표 모델들의 인테리어 디자인 담당
  • 벤틀리의 2030년 완전 전동화에 걸맞은 새로운 디자인 언어 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2023년 6월 1일) 벤틀리모터스가 지난 26일(현지 시각), 디자이너 로빈 페이지(Robin Page)를 신임 디자인 총괄 책임자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로빈 페이지는 3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지닌 자동차 디자이너이다. 최근에는 볼보 자동차 그룹에서 글로벌 디자인·UX 책임자를 역임하며 볼보 자동차의 미래 전동화 전략을 위한 새 디자인 언어를 정립시켰다.

또한 로빈 페이지는 2001년부터 2013년까지 벤틀리에서 근무하며 인테리어 디자인 총괄을 역임하기도 했다. 상징적인 1세대 컨티넨탈 GT, 럭셔리의 정점인 플래그십 세단 뮬산, 영국 왕실을 위해 오직 2대만 제작된 스테이트 리무진(State Limousine) 등 벤틀리 핵심 모델들의 인테리어를 책임졌다.

애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 벤틀리 회장 겸 CEO는 “로빈 페이지 총괄을 벤틀리의 일원으로 다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그는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를 재정의한 1세대 컨티넨탈 GT의 디자인에 참여하는 등, 오늘날 벤틀리모터스의 기틀을 마련한 디자이너”라고 설명했다.

또 홀마크 회장은 “로빈 페이지는 2030년 완전 전동화를 향한 여정에 박자를 가하며 더욱 위대한 스토리를 만드는 시점에 벤틀리에 합류했다. 혁신적인 자동차를 디자인한 경험과 벤틀리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의 리더가 되고자 하는 벤틀리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로빈 페이지는 “과거 벤틀리에서 오랫동안 근무한 만큼 브랜드와 깊은 유대감을 이어 왔고, 다른 자리에 있을 때에도 벤틀리의 진화를 예의주시해 왔다”며, “벤틀리로 복귀해 전통을 계승하며 새로운 규칙을 정의하고,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를 위한 새 디자인 언어를 설정할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로빈 페이지 신임 총괄은 토비아스 슐만(Tobias Sühlmann)의 후임으로 오는 9월부터 영국 크루 본사에서 근무를 시작한다. 그는 50여 명의 벤틀리 디자이너들과 함께 현재와 미래의 벤틀리 전 라인업, 컨셉트카 및 쇼카를 위한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컬러 및 트림 디자인을 책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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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모터스코리아 & 벤틀리모터스 설립 소개
1919년 설립된 벤틀리모터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다. 현재 3개의 모델 라인업 (컨티넨탈, 플라잉스퍼, 벤테이가)을 판매하고 있으며, 본사인 영국 크루(Crewe)에서 설계, 연구 개발, 엔지니어링 및 생산 등 모든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다. 벤틀리는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어져온 정교한 장인 정신과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최첨단 기술의 조화를 완벽하게 이루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영국의 제조 업체다. 벤틀리모터스 본사인 영국 크루에는 약 4,0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의 설립자인 월터 오웬 벤틀리(Walter Owen Bentley)는 “빠른 차, 좋은 차, 동급 최고의 차”를 만들겠다는 간단한 목적을 가지고 1919년 벤틀리모터스를 설립했으며, 그 이후 이 원칙을 지난 100년 이상 계승, 발전시켜 오면서 벤틀리를 오늘날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시켰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200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 17년간 국내 파트너사인 벤틀리서울과 함께 한국 럭셔리 자동차 시장을 개척해왔다. 현재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및 벤틀리서울은 서울(강남), 서울(강북), 부산 및 대구에 4개의 전시장과 서울(강북), 부산에 2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서비스센터에서는 본사인 영국 크루에서 훈련을 받은 숙련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숙련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역대 최고인 775대를 판매하며 한국 럭셔리 자동차 시장의 리더로서 위상을 굳건히 했다. 이와 함께 동대문구에 벤틀리 전 세계 최대 통합 비즈니스 타워인 ‘벤틀리타워’와 벤틀리 공식 오너들만을 위한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를 오픈하며, 현대적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23년 3월에는 기존 벤틀리 서울 강남 전시장을 대체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자 플래그십 리테일 강남전시장 ‘벤틀리 큐브’를 오픈했다. ‘벤틀리 큐브’에는 벤틀리의 비스포크 부서 ‘뮬리너’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바투르 스튜디오 스위트’, 벤틀리 오너들만을 위한 ‘아주르 라운지’ 등 고객들이 폭넓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벤틀리 서울은 ‘벤틀리 큐브’를 중심으로 ‘벤틀리 서울 멤버십’ 및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와 연계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허브를 구축해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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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영진 실장 kevin@eoscomm.co.kr / +82-2-552-5485
이재욱 과장 jaewook@eoscomm.co.kr / +82-10-4048-2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