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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2022-12-01

아우디, 디자인 마이애미에서 디지털 아티스트 안드레스 레이싱헤르와 협업 작품 공개

  • 디지털 아티스트 안드레스 레이싱헤르의 아우디 그랜드스피어 콘셉트에서 영감 받은 디지털 아트 공개
  • 안드레스 레이싱헤르와 아우디, 몰입형 디지털 경험 창조라는 비전을 공유
  • 아우디, 2022년 디자인 마이애미를 비롯해 총 네 차례의 디자인 행사 참가

서울, 2022년 12월 1일 – 아우디 코리아(사장: 임현기)는 아우디가 디지털 아티스트이자 디자이너인 안드레스 레이싱헤르(Andrés Reisinger)와 함께 디자인 마이애미(Design Miami)에서 브랜드의 첫 번째 디지털 아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아우디의 그랜드스피어 콘셉트(Audi grandsphere concept)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디자인 마이애미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 그리고 베이징과 선전에서 열린 두 번의 전시에 이어 2022년 아우디가 네 번째로 참여하는 디자인 행사다. 현장에서 아티스트와의 특별 대화도 예정되어 있다.

오랜 시간 여러 국제 디자인 행사의 헌신적인 후원자였던 아우디는 올해 디자인 마이애미의 독점 파트너이자 동시에 전시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디자인 마이애미에서 아우디는 디자이너들과의 창의적인 대화를 통해 디자인의 미래를 논하고 모빌리티, 기술 및 디자인을 실험해왔다. 올해 디자인 마이애미의 아우디 전시관에서는 아르헨티나의 디지털 아티스트이자 디자이너인 안드레스 레이싱헤르가 LED 디스플레이 디지털 아트를 선보인다.
아우디 브랜드 총괄 헨릭 벤더스(Henrik Wenders)는 “아우디는 우리와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과 협력하며 프리미엄 모빌리티와 디자인을 위한 의미 있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안드레스 레이싱헤르와 함께 우리는 디지털 방식으로 재 해석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하며 물리적 설치 이상의 영역을 탐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우디 그랜드스피어 콘셉트에서 영감을 얻은 디지털 아트

아우디는 이번 디지털 아트의 영감의 원천이 된 아우디 그랜드스피어 콘셉트도 마이애미에서 함께 선보인다. 아트 전시와 차량을 함께 선보이는 방식은 미래의 진보적인 프리미엄 모빌리티에 대한 아우디의 정의를 잘 보여준다. 아우디 그랜드스피어 콘셉트는 완전히 디지털화된 차량 내부를 통해 단순한 자동차를 “경험 장치”로 변화시켜주며, 이러한 새로운 차량 경험을 통해 새로운 하이클래스 모빌리티를 관람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4단계 자율주행은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자유를 선사한다. 해당 모드에서 럭셔리 세단의 내부는 핸들도, 페달도, 계기판도 없는, 드라이버를 위한 널찍한 경험의 장소가 되고 운전자의 선호와 필요에 따라 공간과 구조, 기능을 구성할 수 있다. 레이싱헤르는 아우디 그랜드스피어 콘셉트의 몰입형 경험 컨셉을 자신만의 구조와 색채로 이루어진 가상 세계로 해석한 작품을 제시하며 이러한 개인적인 영역을 드러내고자 했다.
레이싱헤르는 콘셉트 카에 탑승한 승객을 둘러싼 확장된 현실을 묘사하면서, 현실과 허구의 경계를 초월하는 초현실적인 공간을 창조해냈다.

안드레스 레이싱헤르와의 아티스트 토크

디자인 마이애미 기간 중 현장에서 안드레스 레이싱헤르와의 특별 패널 토크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타라 러쉬(Tara Rush, 아우디 미국 CMO), 아서 카사스(Arthur Casas,건축가, 스튜디오 카사스 창립자), 이모 레데커르 (Immo Redeker, 아우디 인테리어 디자인 헤드)가 레이싱헤르와 함께 토크쇼에 참여하여, 디지털 공간, 미래 자동차 모빌리티, 인테리어 콘셉트를 아우르는 매혹적인 새로운 몰입형 공간과 경험을 디자인하는 일에 대해 이야기할 계획이다.

약력: 안드레스 레이싱헤르

안드레스 레이싱헤르(Andrés Reisinger, 1990년생)는 21세기 가장 널리 알려진 디지털 아티스트 중 하나다. 그는 디지털과 물리적 영역 사이의 풍요로운 공간을 점유하고 정의함으로써 컨템퍼러리 아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했다.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현재는 본인의 스튜디오가 있는 바르셀로나에 거주하고 있으며, 매혹적일만큼 명확한 비전을 담고 있는 즉각적으로 인식되는 미학을 통해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고 있다.
레이싱헤르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 중 하나인 The Shipping과 Arcadia는 경매에서 보기 드문 가격에 거래되었다. 또한, 디지털 렌더링으로 탄생한 Hortensia는 희소성 높은 디자인 제품이자 놀라운 인기를 누린 현대적인 오브제가 되었으며 그의 정신과 끝없이 진화하는 작품 세계의 현신이다.
수많은 국제 컬렉터, 브랜드, 아트 갤러리, 미술관이 레이싱헤르의 작품에 주목하고 있으며, 그는 모코 뮤지엄(스페인 바르셀로나), 팔라초 스트로치(이탈리아 피렌체), 디자인 뮤지엄 겐트(벨기에 겐트), 닐루파 갤러리(이탈리아 밀라노), 콜렉터블 페어(벨기에 브뤼셀), 파에나 아트(미국 마이애미), 크리스티 경매장(미국 뉴욕) 등 주요 기관에서 전시회를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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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두카티, 람보르기니 등의 브랜드가 소속된 아우디 그룹은 가장 성공적인 프리미엄 자동차와 오토바이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전 세계 100여 개 시장에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12개국의 19개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아우디 AG의 100% 자회사로는 아우디 스포츠 GmbH(독일 네카르줄름),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S.p.A.(이탈리아 산타가타 볼로냐), 두카티 모터 홀딩 S.p.A.(이탈리아 볼로냐)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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